통계 위젯 (블랙)

00
3
2874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자동차 트렁크를 비우고 사랑을 나눠요’ News

국내 최초 ‘드라이브 인 나눔장터’ 개최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SETEC 전시관 안에서 일반 참여자의 차량 100여대가 실내에서 재사용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초 실내 카부츠 행사

- 장난감과 어린이용품 등을 고쳐주는 수리병원과 아이들과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예술 장터, 하이서울브랜드 기업들의 기증 물품 판매장터 등 다양한 행사 마련

- 행사 수익금은 서울지역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소외계층에게 쌀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나눔보따리’ 행사 기금으로 사용


오는 12월 2일(일)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SETEC 전시장에서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이 함께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실내 카부츠(Car-Boots) 행사인 ‘2012 드라이브 인 나눔장터’(부제: 서울시 우수기업 브랜드(하이서울 공동브랜드)와 함께 “트렁크를 비우고 사랑을 나눠요”)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접수된 100여대의 시민 차량이 참가하여 그 동안 벼룩시장에서는 판매가 어려웠던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물품 등 다양한 재사용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재사용품 외에도 아름다운가게 공익상품 및 공정무역 커피 코너, SBA 임직원의 기증품 바자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나눔장터에는 서울시에서 인정한 우수기업 공동브랜드인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중 ㈜한일월드(정수기), ㈜로보빌더(교육용로봇), ㈜제닉(화장품), ㈜이아소(화장품), ㈜미창(침구) 등 100여개 기업으로부터 기증받은 2억여 원 상당의 물품을 판매하는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제품 기부관’을 운영, 다양한 제품을 경제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사용 불가능한 가죽을 활용한 가죽팔찌 만들기, 아이스크림 막대기로 만드는 책갈피 만들기와 같은 다시 만들기 체험코너와 도자, 은공예 작품들을 판매하는 아트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 날 행사는 입장료 없이 시민 누구나 방문하여 재사용품 구매를 통해 나눔 문화에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수익금은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 등 소외된 이웃에게 쌀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름다운가게의 ‘나눔보따리’ 기금으로 전환되어 내년 설 서울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 이기대 상임이사는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가게가 그 동안 진행해온 ‘뚝섬 나눔장터’의 개념을 확장하여 기존 나눔장터의 한계를 없애고 또한 전시장 실내 공간을 활용해 날씨 등의 외부환경 요소로부터 자유로운 새로운 형태의 나눔장터”라며 “새롭고 다양한 나눔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더 쉽고 즐겁게 기증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아름다운가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BA 이전영 대표이사는 “연말을 맞아 환경을 보호하고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하이서울브랜드 참여기업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2012 드라이브 인 나눔장터’ 행사 참가신청은 지난 19일부터 아름다운가게 나눔장터 홈페이지(www.flea1004.com)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카부츠(Car Boots)는 자신의 차 트렁크(Boots)를 판매대로 삼아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유럽형 벼룩시장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h6j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