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글로벌 솔루션 기업인 SAP의 핵심 솔루션을 유클라우드 기반으로 공급
- 고성능 SAP솔루션을 클라우드와 결합하여 저렴하게 이용가능
- 빅데이터 시대에 최적의 솔루션과 인프라의 결합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글로벌 솔루션 기업인 SAP와 제휴를 통해 SAP의 다양한 기업형 솔루션들을 KT의 유클라우드 인프라와 결합하여 한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 공동 진출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서비스 협력에 따라 고객들은 SAP의 데이터 분석 지원 솔루션인 SAP HANA 소프트웨어를 KT의 유클라우드 환경에서 손쉽게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향후 KT와 SAP는 다양한 추가 솔루션을 클라우드와 결합하여 국내외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SAP의 HANA서비스는 디스크 기반의 데이터 관리와 달리 인메모리 기술을 이용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즉각 검색할 수 있으나 하드디스크에 정보를 저장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가격이 비싼 것이 단점 이었지만 유클라우드와의 결합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최근 기업의 경쟁력에서 신속성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면서 빅데이터의 신속한 분석을 위해 시장의 분위기 또한 하드디스크 방식 보다는 인메모리 방식으로 변화해 가고 있어 KT의 유클라우드와 결합한 SAP의 HANA솔루션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메모리 방식은 메모리에서 모든 데이터의 저장과 처리가 일어나기 때문에 메모리 용량과 성능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 KT는 SAP HANA on ucloud 서비스에 세계 최고 사양인 16vCore 128GB의 고사양 클라우드 서버를 제공한다.
KT 클라우드추진본부 김지윤 본부장은 "급변하는 시장에서 빅데이터 분석은 기업의 사활을 좌우할 정도로 기업 전략수립에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었다"며, "SAP HANA on ucloud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고객동향 및 시장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AP 스티브 루카스(Steve Lucas) 글로벌 총괄 부사장은 "KT ucloud에서 SAP HANA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러한 협력관계는 SAP가 추구하는 에코시스템과 고객가치를 잘 나타내주는 사례로 신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SAP HANA가 제공하는 실시간 인메모리 분석 기능에 더 손쉽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올해 7월 SAP사로부터 'SAP 호스팅 서비스 인증' 과 'SAP 클라우드 서비스 인증'을 동시에 취득하여 협력을 준비해 왔으며 11월 14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진행한 컨퍼런스에서 SAP와 빅데이터 분석 시장 선도를 위한 SAP HANA on ucloud 협력 전략을 발표하고 행사 참석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 1개월 무료체험 혜택도 제공한다.
KT 유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ucloud biz 사이트(ucloudbiz.olleh.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ource of news : http://gt7.kr/h2d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최근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