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3
8
2992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포털 최초로 ‘정치후원금’ 서비스 오픈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포털 최초 ‘정치후원금’ 서비스로 PC와 모바일 동시 오픈

- ‘지지선언’ 통해 지지하는 후보에게 응원 메시지도 남길 수 있어

- 트위터에서 화제가 되는 이슈를 보여주는 ‘이슈맵’ 추가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포털 최초로 대통령 선거(이하 대선) 후보들에게 정치후원금을 기부하고, 공개적으로 지지의사를 밝힐 수 있는 서비스를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정치후원금은 대한민국 국민이 직접 특정 정치인을 후원할 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으로, 이번 대선에서 후보자들은 선거비용 중 약 28억원을 후원금으로 모금할 수 있다. 정치후원금은 모금 과정에서 지지층 결집효과도 얻을 수 있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음이 이번에 오픈한 정치후원금 서비스(http://vote.media.daum.net/2012/give/)는 직관적인 UI(User Interface)를 적용해 후원금 현황과 후원자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을 통해 모금된 정치후원금 추이를 그래프로 제공하고, 성, 연령, 지역, 직업 등 후원자 정보를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보여준다. 해당 정보를 마이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친구나 지인에게 공유할 수 있다.


현재 박근혜, 문재인, 안철수, 이정희, 강지원 후보 캠프에서 정치후원금 서비스에 참여했고,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후보 캠프에게 열려있다. 정치후원금은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등의 방법을 통해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 가능하며, 후원 정보는 각 후보자의 후원회에 전달되어 연말정산에 필요한 정치후원금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10만원 이하 기부시 익명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음은 유권자들이 어느 후보를 지지하는지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지지선언(http://vote.media.daum.net/2012/support/)’ 캠페인을 오픈했다. 지지하는 대선 후보 중 1명을 선택한 후, 지지하는 이유를 적어서 인증샷과 함께 올리면 된다. 성, 연령, 직업 등을 원하는 대로 조합해 해당 조건의 유권자들이 어느 후보를 지지하는지, 지지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외적 지표에 따른 각 후보 지지층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흥미롭다.


또한, 대선 특집페이지(http://media.daum.net/election2012)에 실시간으로 트위터에서 화제가 되는 이슈를 보여주는 ‘이슈맵’을 추가 오픈했다. ‘이슈맵’은 지난 4월 총선 때 호응을 얻었던 ‘SNS맵’을 발전시킨 서비스다. ‘SNS맵’이 어느 후보가 트위터에서 많이 언급되었는지 보여줬다면, ‘이슈맵’은 후보보다는 이슈에 초점을 맞췄다. 트위터에서 언급된 횟수 기준으로 이슈별 점유율(%)을 시각화해서 보여줌으로써 빠르게 대선 이슈를 파악할 수 있다. 이슈를 클릭하면 관련 뉴스, 트위터 반응, 아고라 관련 토론글을 함께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음 김영채 미디어본부장은 “모바일 정치후원금은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정치문화 혁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후보선택 도우미, 투표 인증샷 캠페인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유권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유권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뉴스 ▶여론조사 ▶후보 ▶말말말 ▶이슈맵 ▶역대대선 ▶선거정보로 구성된 대선 특집 페이지를 1차 오픈한 바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rs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