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42
9
2901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IBK기업은행, 중국 우한분행 개점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국내은행 첫 우한 진출·10번째 영업점…내륙시장 진출 본격화


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조준희)은 중국 후베이성(湖北省) 우한(武漢)시에 중국 내 10번째 영업점인 우한 분행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계 은행 가운데 우한 지역에 지점을 낸 것은 기업은행이 처음이다.


후베이성(湖北省) 성도인 우한시는 중국 중부지역 정치와 경제, 교통, 금융의 중심지이며, 거주 인구가 천만 명이 넘는다. 또 광학전자와 석유화학, 바이오산업 등 첨단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역이어서 최근 국내 기업의 진출도 활발하다.


기업은행은 우한 분행 개점을 통해 톈진과 칭다오 등 동부 연안지역은 물론 최근 개발정책이 집중되고 있는 중국 내륙지역에 본격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우한 분행을 통해 인근 우창(武昌)과 한코우(漢口), 한양(漢陽) 등 후베이성 지역에 투자한 한국기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우량 중국기업 유치와 개인영업에도 힘써 현지화를 추진하는 모범사례로 만들겠다” 고 말했다.


이날 개점식에 앞서 조준희 기업은행장은 후베이성 왕궈성 성장을 만나, 우한 분행의 역할과 한국기업의 투자확대 등 상호 관심사와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기업은행은 지난 2011년 10월 후베이성과 현지 진출 한국 중소기업의 지원에 관한 업무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한편, 기업은행은 지난 1997년 톈진지점 개점을 시작으로 중국에 진출해 2009년 현지법인인 기업은행(중국)유한공사를 설립했고, 이후 지속적으로 영업망을 확대해왔다. 기업은행은 올해 말까지 톈진과 옌타이 등에 영업점을 추가하고, 내년에는 베이징에 영업점을 낼 계획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r4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