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3
8
2992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새로워진 첫 화면, 6배로 많아진 볼거리!” News

첫 화면 개편에 앞서 베타사이트 열고 사전 공개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21일 정식 개편을 앞두고 베타사이트 통해 미리 체험 가능

- ‘투데이’, ‘스토리’ 등 6개의 서브화면, 생활정보 영역 강화 등 콘텐츠 중심 개편

- UI 개선, 로그인 영역 확대, 폭 넓은 초기화면 등 이용자 편의성 강화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21일로 예정된 다음 첫 화면의 개편을 앞두고, 이용자들이 미리 새로운 첫 화면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베타사이트(http://new.daum.net)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첫 화면 개편을 통해 다음의 인기 서비스 및 콘텐츠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도록 UI(User Interface)를 개선하는 한편, 로그인 환경을 개선하고 신규메뉴 추가, 생활 정보 콘텐츠 강화 등으로 편의성을 더했다.


우선 기존에 한 페이지로 제공되던 첫 화면을 6개의 서브 화면으로 구성했다. ‘투데이’, ‘스토리’, ‘라이프’, ‘트위터’, ‘게임’, ‘TV존’ 등으로 구분해, 이용자들이 즐겨찾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탭으로 빠르게 살펴볼 수 있게 했다. 또한 각 서비스의 바로가기 버튼을 첫 화면 상단에 배치하여 이용자들이 각 메뉴에 있는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투데이’ 탭에서는 뉴스, 아고라, 웹툰, EBS지식, 미즈넷 등 인기 서비스의 헤드라인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으며, ‘스토리’ 탭은 우수 카페, 블로그, 게시판의 핫 스토리를 새로운 타임라인형 환경으로 제공한다. ‘라이프’ 탭은 국내외 전문 잡지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보이며, ‘트위터’ 탭은 분야별 인기 트위터 계정의 실시간 트윗을 소개한다.


최대 게임 커뮤니티인 루리웹과 함께 게임 뉴스, 리뷰 등을 제공하는 ‘게임’ 탭, 인기 TV 프로그램과 영상을 엄선해 소개하고 스포츠, 예능, 다큐, 드라마 등 이용자가 관심 있는 분야별 콘텐츠를 폭넓게 서비스하는 ‘TV존’은 다음의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장점을 더욱 살렸다.


또한 UI 개선을 통해 초기화면의 폭을 넓히고, 레이아웃을 재정비하는 등 이용자들이 한층 더 시원한 환경에서 다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로그인 위치는 우측으로 이동해 기존 로그인 영역보다 더 넓어졌으며, 로그인 후에는 카페, 블로그 알림, 내 증권 정보 등 사용자의 ‘내소식’을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용자의 성별과 연령대에 맞는 인기 뉴스와 쇼핑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내또래’ 메뉴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와 함께 다음은 ‘투데이’ 화면 중앙에 ‘미니투데이’를 넣어 날씨 정보를 시, 구 지역 단위까지 구분하여 제공하고, 오늘의 취업 정보, 환율 등 정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다음 플랫폼전략본부 임선영 본부장은 “이번 첫 화면 개편은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다음의 차별화된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다음의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오는 21일 새롭게 개편한 다음의 첫 화면을 정식 오픈할 예정이며, ‘TV존’은 정식 오픈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l5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