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15
2862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한ㆍ일 여자프로골프 국가대항전, 3년 만에 부활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B금융컵 제11회 한ㆍ일 여자프로골프 국가대항전」개최

- 12월 1일~2일 이틀간 부산 베이사이드 GC서 열려

- 최나연, 신지애, 박인비, 유소연 등 양국 여자골프 드림팀 26명 출전


숙명의 라이벌인 한국과 일본의 여자프로골프 국가대항전이 부활한다.


2009년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린 10회 대회 이후 후원사 문제 등으로 중단된 지 3년 만이다.


지난해 남자프로골프 한일전인 ‘KB금융 밀리언 야드컵’을 후원하며 스포츠를 통한 선린외교에 앞장서고 있는 KB금융그룹이 여자프로골프 한일전(韓日戰) 후원에도 나섰다.


KB금융그룹과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는 8일 KB금융지주 명동본사에서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과 구자용 KLPGA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협약식을 갖고 대회 파트너로서의 업무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KB금융컵 제11회 한ㆍ일 여자프로골프 국가대항전’으로 명명된 이번 대회에는 LPGA투어 한국인 통산 100승의 주인공 최나연을 비롯해 신지애, 박인비, 유소연 등 양국의 간판선수 26명이 출전하여 총상금 6,150만엔 (우승팀상금 3,900만엔) 규모로 오는 12월 1일부터 이틀간 부산 베이사이드 GC에서 격돌한다.


최종 출전명단은 한국의 경우 ‘KLPGA투어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이 종료되는 오는 10월 14일, 일본의 경우 ‘JLPGA투어 마스터즈 GC 레이디스’가 종료되는 10월 21일 상금순위 및 성적 등에 따라 최종 확정된다.


이번 대회는 경기방법을 기존 싱글 스트로크플레이 방식에서 첫날 포섬 3조 & 포볼 3조 경기, 둘째날 18홀 싱글 스트로크플레이 12조 경기로 변경하여 재미와 긴장감을 더했다.


‘한ㆍ일 여자프로골프 국가대항전’은 양국간 우호 증진과 아시아 골프 발전을 위해 1999년 창설되어 매년 양국이 번갈아 개최하여 왔으나, 2001년 9.11테러, 2010년 후원사 문제, 2011년 개최장소인 태국의 홍수 등으로 중단된 바 있다.


유명한 국가 대항전으로는 유럽에서 2년마다 열리는 미국과 유럽 남자 골프 대항전인 ‘라이더컵’과 유럽과 미국을 오가며 2년마다 열리는 미국과 유럽 여자 골프 대항전인 ‘솔하임컵’이 있다.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은 “KB금융컵 제 11회 한ㆍ일여자 프로골프 국가대항전이 아시아 골프 발전에 기여하고, 양국의 호혜적인 관계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후원을 결정했다”며 “이 대회가 ‘라이더컵’이나 ‘솔하임컵’과 같은 세계적인 국가대항전으로 발전하는 데 KB금융그룹이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LPGA 구자용 회장은 “KB금융그룹의 든든한 후원이 이번 대회를 명승부로 이끄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남은 기간 착실히 준비하여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후원이 KB금융그룹과 KLPGA가 한층 더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후원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2006년부터 KLPGA 경기인 ‘KB금융 STAR챔피언십’과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등 골프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 3월 한희원, 양희영(미국명:Amy Yang), 정재은 선수와 후원 계약을 한데 이어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를 꺾고 2009년 PGA챔피언십 우승을 일궈낸 대한민국 대표 남자프로골퍼인 양용은 선수와 골프유망주 안송이 선수도 지난해 4월부터 후원하고 있다.


<출전자격>


□ 한국 팀 : 13명

• KLPGA 투어 하이트진로 챔피언십(10/11-14) 종료시점의 KLPGA 투어 상금순위 상위자 4명

• USLPGA 투어 Sime Darby LPGA Malaysia(10/11-14) 종료시점의 KLPGA 소속 프로 상금순위 상위자 5명

• JLPGA 투어 후지쯔 레이디스(10/12-14) 종료시점의 KLPGA 소속 프로 상금순위 상위자 3명

• 주최자 추천 1명. 끝.


□ 일본 팀 : 13명

• 2012.10. 21 「마스터즈 GC대회」 종료시점의 한국 및 대만 여자 프로 골프 협회 회원을 제외한다.

• 일본국적을 가지는 LPGA 상금 랭킹 50위까지의 상위 12명과 주최자 추천 선수 1명으로 한다.

• 상기 12명의 선수가 결장에 의해, 12명 미만이 되었을 경우는, 12명에 까지 LPGA의 기준으로 선출한다.

• 주최자 추천 선수 1명은, 전항 상위 12명의 차위자로부터 LPGA 상금 랭킹 50위까지를 대상자로 하여, 주최자는 그 중에서 1명을 선출할 수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j1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