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6
2989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사물지능통신을 이용한 스마트한 일상 선보여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T, 지경부, 행안부, 방통위 주최 ‘RFID/USN KOREA 2012’ 전시회에서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선보여

- M2M과 NFC를 기반으로 한 커넥티드 라이프(Connected life) 구현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지경부, 행안부, 방통위 주최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전자태그)/USN(Ubiquitous Sensor Network,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KOREA 2012’ 전시회에서 M2M(Machine to Machine : 사물지능통신)과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무선통신)를 이용한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인다.


KT관에서는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사물들이 통신으로 연결돼 한층 편리해진 스마트한 일상을 존(Zone) 별로 경험할 수 있다.


■ 스마트 라이프 존 : 생활 곳곳의 RFID 기술로 삶의 질을 높이다

스마트 라이프 존에서는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RFID 기술을 만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환경부 기준의 품질인증을 획득한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시스템’은 내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음식물 종량제를 위한 솔루션이다.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때 RFID카드를 태그하면 고객 정보를 인식하고, 음식물을 버리면 무게가 계량되며, 인식한 고객 앞으로 자동으로 무게만큼의 세금이 징수돼 음식물 쓰레기 감소에 효과적인 솔루션이다.


NFC기능을 이용한 도어락은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현관문을 열 수 있으며 RFID 전용단말기를 통해 양주의 진품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 스마트 이동체 존 : 더욱 똑똑해진 자동차를 만나다

M2M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 된 운송수단을 선보이는 스마트이동체 존에서는 승용차, 오토바이, 전기자동차, 버스 등에 적용되는 다양한 솔루션을 만날 수 있다.


M2M 모뎀을 탑재한 오토바이는 외부충격을 감지할 경우 주인에게 SMS로 알려주고, 친환경적인 전기자동차는 RFID카드를 이용해 여러 사람이 차를 공동으로 사용하는 카쉐어링(Car Sharing)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난 6월에 출시된 ‘디지털운행기록계’는 차량용 솔루션에 텔레매틱스를 접목한 것으로 차량의 운행정보나 각종 장치의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관제하여 안전하고 경제적인 운전을 도와준다.


■ 스마트 커머스 존 : 스마트폰 안으로 들어간 지갑, 스마트한 금융생활

커머스 존에서는 NFC를 통한 스마트한 금융, 결제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모바일 페이온’은 별도의 무거운 신용카드 결제기 없이도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이용해 결제 수납을 처리할 수 있고, ‘올레마이월렛’은 뚱뚱한 지갑에 있는 멤버십카드, 쿠폰, 신용카드를 스마트폰 안으로 넣어준다.


‘주머니(ZooMoney)’는 휴대폰만으로 간단하게 현금을 주고받는 서비스로 통신사에 관계없이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현장에서 ‘주머니’를 가입한 모든 고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SNS에 KT부스를 소개해준 모든 고객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며 현장 퀴즈 이벤트를 통해 외식상품권, 영화상품권 등의 다채로운 선물을 제공하는 등 한가위를 앞두고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KT G&E부문 기업Product본부 한원식 본부장은 ”이미 실생활에 밀접한 M2M 기술을 다양하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KT관을 꾸몄다“며, “앞으로 고객이 업무효율성 증대와 편리함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M2M 상품을 지속 출시해, M2M 선도 기업으로서의 KT의 위치를 확고히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fv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