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0
8
2992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수출부진, 해외 프로젝트 수주로 활로 찾는다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OTRA-지경부, 세계물총회 연계 “프로젝트 파트너십 플라자” 개최 -

- 23개국 169개 해외발주처에서 200여 국내기업 설비구매 상담진행 -

- 엠쓰리ㆍ에이오지ㆍ도화엔지니어링, 현장에서 프로젝트 수주식 거행 -


세계 23개국 169개 프로젝트 발주처 및 글로벌 기업과 200여개 국내기업이 참가하는 프로젝트 파트너십 플라자(Project Partnership Plaza)가 9월17일(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KOTRA(사장 오영호)는 국제물협회(IWA)가 부산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고권위의 물자원 학술대회인 세계물총회(World Water Congress & Exhibition)를 수출부진 타개를 위한 프로젝트 수주상담회로 활용하기 위하여 타깃 시장 발주처 및 프로젝트 결정권자를 초청하여 프로젝트 수주 행사를 개최한다.


지식경제부, 환경부 및 중소기업청, 부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KOTRA와 KEITI가 주관하는 프로젝트 파트너십 플라자는 수주가 유망한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는 해외 20개국 88개 기업을 선정하여 국내기업과 1:1 맞춤형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상담회, 해외프로젝트 정보를 제공하는 그린프로젝트 세미나 그리고 발주처 대상 하수 슬러지 처리설비 견학으로 구성된다.


이번 플라자에 우리기업의 프로젝트 수주가 유망한 국가인 미얀마, 태국, 필리핀, 루마니아에서 대규모 민관 합동 사절단이 참가함에 따라 50억 달러 이상의 프로젝트 상담과 5억 달러 규모의 수주 성과가 기대된다.


특히 미얀마에서는 민트 흘라인(Myint Hlaing) 농업관개부 장관을 단장으로 한 8개사 16명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 사절단이 참가하여 태양광 동력을 사용한 양수기 1만대를 구매하고 농업용수 확보를 위한 소수력 발전소 프로젝트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루마니아에서는 4명의 주지사와 시장, 5명의 상하수도공사 사장, 필리핀은 환경관리국 국장을 포함한 2명의 시장이 참가함에 따라 우리기업의 상하수도 프로젝트 수주와 관련 설비 및 기자재 수출이 활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태국도 환경부 수자원국 및 폐수관리청에서 하수처리장 및 수자원 원격제어 프로젝트 구매계획을 발표하여 국내기업의 본격적인 수주활동이 기대된다.


한편 엠쓰리社는 프로젝트 파트너십 플라자 현장에서 중국 화두그룹과 100억 원 규모의 하수슬러지 처리설비 납품 계약을 체결한다. 엠쓰리사는 지난해 하수슬러지를 진공 다단식 건조방식의 설비를 중국에서 20개 하수처리장을 보유하고 있는 최대 환경기업인 화두그룹(한자 병기요망)과의 2400억 원 규모의 프로젝트 수주협약에 따라 1차로 100억 원 설비를 납품하는 것이다.


그리고 도화엔지니어링社는 인구 10만 명 규모의 필리핀 델카르멘(Del Carmen)市와 2000만 달러에 달하는 상하수도 프로젝트 추진 협약식을 체결하고 에이오지社도 라트비아 티케르 시아(Diker SIA)에 1백만 달러의 태양광 난방 프로젝트 납품계약을 체결하여 상담회 당일에만 310억원에 달하는 수출효과를 기록하였다.


KOTRA, KEITI, 한국상하수도협회는 우리기업의 루마니아 상하수도프로젝트 수주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루마니아의 물기업협회, 물경영자협회, 환경연구원과 6자 협약도 체결한다. 6자 협약내용은 한·루마니아 양국이 사절단을 교차 파견하고, 한국의 선진 물경영기법을 루마니아 물경영자에 전수하며 한국기업의 루마니아 물운영사업에 참가에 협조하는 것으로 되어 있어 우리기업은 600억 달러에 달하는 루마니아 물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KOTRA 오영호 사장은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세계물총회를 활용해서 그 동안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 공들였던 해외 물 정책 결정권자를 대거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라며, “앞으로도 수출부진 타개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강조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ah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