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4
3054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제주도 여행, 스마트 컨슈머가 되자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소셜커머스와 모바일 쿠폰 이용하면 저렴한 여행 오케이


가을은 여행의 계절이다. 바쁜 일상을 뒤로 하고 가을을 만끽하러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제주도는 단연코 최고의 여행지다. 제주도는 긴 비행시간으로 인한 여행 후유증도 없을뿐더러 동양의 ‘하와이’로 불릴 만큼 이국적이고 낭만적인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그러나 수년 전만 해도 제주도 여행은 저렴한 동남아시아 여행 패키지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했다. 동남아 패키지 가격과 맞먹을 정도로 비싸다는 인식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소셜커머스 및 할인쿠폰 시장의 성장과 소비 트렌드 변화로 제주여행을 꿈꾸는 스마트 컨슈머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사계절 중 여행가기 가장 좋은 계절을 맞아 저렴하게 제주도 여행을 즐기는 방법이 스마트 컨슈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소셜커머스로 항공권, 숙박, 렌터카까지 한 번에

소셜커머스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제주도 여행 상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자유 여행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숙박과 렌터카는 물론 항공권과 연계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올 6월까지 한 소셜커머스 업체에서 거래된 에어카텔의 평균 요금은 20만원 선. 업계 관계자는 “소셜커머스의 가격 경쟁력 덕분에 비수기, 성수기가 사라진 제주도 항공권 역시 꾸준히 팔리며 연중 베스트셀러임을 입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다가 소셜커머스 업체들마다 차별화된 상품을 내놓고 있어 제주도 여행을 앞둔 이들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지고 있는 것도 굿뉴스이다.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제주도 내 펜션 업주들과 제휴를 맺으면서 기존 호텔 위주의 숙박상품에 변화를 주는 한편, 단순 패키지 여행상품 판매가 아닌 경험을 제공한다는 면을 강조하는 다이내믹 패키징 여행 상품을 중점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여행쇼핑몰에서 진행한 상품을 2차 판매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직원을 제주 현지에 직접 보내 소셜커머스 자체 기획 여행상품을 구성하고 있으며, 현지에 영업본부를 두고 제주지역의 다양한 상품 소개와 함께 실시간 할인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독특한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핸드폰 번호만 입력하면 제주 전역에서 다양한 할인

자유여행의 가장 큰 장점은 원하는 장소를 골라 입맛대로 여행할 수 있다는 것. 제주도 여행에 필요한 항공권, 숙박, 렌터카 부분을 해결했다면 머무는 숙소에 맞춰 여행코스를 설계하는 것이 두 번째 과제다. 여기에 모바일 쿠폰 서비스가 해결사로 나섰다.


모바일 쿠폰 서비스인 엠쿠펀(www.mcoufun.com)에서는 신용카드 정보 등 개인 정보를 별도로 입력할 필요 없이 핸드폰 번호 입력만으로도 바코드를 발급받아 제주 전역에 위치한 100여 개의 가맹점에서 인원에 상관없이 할인 받을 수 있는 안전한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엠쿠펀 가맹점은 ‘테디베어뮤지엄’, ‘유리의 성’, ‘제주러브랜드’ 등과 같은 제주도의 유명 박물관은 물론 유람선, 승마, 카트, ATV 체험과 같은 레저 시설과 제주도 향토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유명 음식점들까지 매우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족여행, 효도여행, 커플여행 등 다양한 테마에 맞게 제주도 지역별 할인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번거로움을 줄였다는 평이다. 현재 엠쿠펀은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전자지갑 서비스 삼성카드 m포켓과 제휴를 통해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주 렌터카 네비게이션 및 광고 책자를 통해서도 쿠폰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제주모바일(www.jejumobile.co.kr) 역시 모바일 쿠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핸드폰 번호와 카드 번호를 입력한 후 전송 받은 바코드를 통해 제주도 내 관광지를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워터파크, 테라피, 보트투어 등 각종 체험 할인뿐만 아니라, 제주 특산물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해 제주도의 매력에 흠뻑 빠진 여행객들의 알뜰한 귀가길을 돕는다.


모바일 쿠폰 서비스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간편하다는 것. 기존 할인 쿠폰이나 종이 쿠폰들은 사전에 할인 받은 쿠폰을 가맹점 별로 미리 구매해야 하는 반면, 모바일 쿠폰은 사전 구매 없이 핸드폰으로 다운 받은 하나의 바코드를 모든 제휴 가맹점에 제시하기만 하면 할인된 요금으로 입장할 수 있다. 또한 기상악화 또는 갑작스런 일정 변경으로 인한 환불 걱정을 할 필요도 없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개인 신용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다.


이러한 여행 트렌드의 변화에 대해 엠쿠펀 관계자는 “저가항공과 소셜커머스, 모바일 쿠폰 등이 일상화되면서 제주 여행의 지형도가 변하고 있다”면서 “실속형 소비에 익숙해진 스마트 컨슈머들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하고 있으며, 관련 업체들은 이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5i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