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9
2899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카메라 앞에 설수록 예뻐진다? News

‘카메라 마사지’ 효과 톡톡, 인물사진 업그레이드해주는 스마트한 아이템 인기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아웃포커싱으로 인물 또렷이 강조되는 하이브리드 카메라용 ‘여친렌즈’

- 음성인식 촬영은 기본, 잘 나온 사진 알아서 골라주는 ‘스마트폰’

- 성형 수준으로 사진 보정해주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연예인들이 새로운 음반, 영화로 컴백할 때마다 몰라보게 달라지는 것을 일컬어 시쳇말로 ‘카메라 마사지 효과’라고 부른다. 카메라 앞에 서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마사지를 받은 것처럼 세련되고 예뻐진다는 뜻이다. 그런데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들도 이 ‘카메라 마사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인물이 또렷하게 강조되는 고성능 카메라 렌즈부터 웬만한 컴팩트 카메라보다 우수한 첨단 촬영기술로 무장한 스마트폰, 여기에 성형에 가까운 수준으로 사진을 보정해주는 애플리케이션까지. 인물사진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줄 스마트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 하이브리드 카메라 대중화… ‘여친 렌즈’가 뜬다!

DSLR처럼 렌즈 교환이 가능하면서도 컴팩트 카메라처럼 작고 가벼운 ‘하이브리드 카메라’가 대중화되면서, 렌즈에 대한 추가 구매도 늘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여친 렌즈’라 불리는 인물 렌즈가 인기다. 아웃포커싱 등 인물이 또렷하게 강조되어 여자친구들이 좋아한다는 뜻이다.


올림푸스한국의 하이브리드 카메라 전용 고성능 인물렌즈 ‘M.ZUIKO 디지털 75mm F1.8(35mm 환산 시 150mm 초점거리 커버)’은 인물사진에 최적화된 마이크로 포서드 규격의 하이 그레이드 망원 렌즈다. 대구경 렌즈를 채택해 높은 최고의 해상도를 구현했으며, F1.8의 밝은 조리개 값으로 고화질의 인물 사진을 찍는 프로 유저층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리개 최대 개방 영역에서도 섬세한 샤프니스와 묘사력으로 부드러운 피부표현이나 디테일한 색감을 자연스럽게 표현해줌으로써 현존하는 M.ZUIKO 디지털 렌즈 중 최고의 화질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동급 최강의 자동AF 속도와 사일런스 기능으로 소음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길이 69mm, 무게 305g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출시된 이번 제품은 동급 하이 그레이드 제품 중에서도 가장 작은 크기를 자랑한다는 점도 강점이다.


■ 굴욕 사진은 없다! 스마트폰 첨단 카메라 기능은 기본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도 일반 카메라 못지 않게 발전하고 있다. 셀카족들을 위해 음성인식을 활용해 '하나·둘·셋', '김치', '치즈' 등 특정 단어를 말하는 것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은 기본 중의 기본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3의 베스트 샷(Best Shot) 기능을 사용하면 8장 연속 촬영 후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자동으로 뽑아준다. 팬텍 베가 S5는 촬영 대상이 움직여도 따라가며 포커스를 맞춰주는 트래킹 포커스(Tracking Focus) 기능이 있어, 아이를 촬영할 때 도움이 된다.


흔들렸거나 눈을 감은 ‘굴욕 사진’을 방지해주는 기능도 있다. 이런 사진들은 셔터 스피드가 느려서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셔터를 누르기 전 1초 정도의 장면이 네 가지 프레임으로 캡처 되는 ‘타임머신’ 카메라 기능을 탑재했다.


■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 사진 보정 앱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SK커뮤니케이션즈의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싸이메라’는 일명 ‘성형 앱’으로 불린다. 자체 개발한 얼굴인식 기술에 따라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눈 크게, 갸름하게, 스마일, 잡티제거, 뽀샤시’ 등의 다양한 미용 기술을 간단한 터치만으로 적용할 수 있어, 4개월 만에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웃포커싱, 셀프샷, 손떨림 보정, 터치촬영, 타이머 기능 등을 지원하며, 인물/풍경/음식/글자 등의 자동 보정 기능과 20개의 다채로운 필터와 테두리, 라이트 기능도 지원된다. 속눈썹 붙이기 등 얼굴 인식 스티커를 포함한 150여종의 스티커도 제공해 재미요소도 첨가했다.


KTH의 ‘푸딩 카메라’ 앱도 8가지 카메라 기능과 8가지 필름 효과를 자유롭게 조합해, 총 64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전문가가 촬영한 사진처럼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51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