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0
7
2992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꽉 막힌 中企 수출 뚫어줄 15개 유망품목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OTRA, “중기 수출유망품목” 해외시장 긴급진단

- 현장 정보생산 체계 운영의 일환, 중기 수출판로 개척에 활용



KOTRA(사장 오영호)가 수출 비상시기에 해외시장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하여 해외시장을 긴급 진단하여 “중소기업 수출유망품목 시장동향 및 진출방안”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이번 조사를 위하여 KOTRA는 중소기업 수출비중이 높고, 해외시장의 현지수요가 높으며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품목 33개를 먼저 선정하였으며, 이 중 수요가 높은 15개 품목에 대하여 국내 고객사의 진출 희망지역과 해외 바이어의 의견 등을 종합하여 개별 품목에 대한 시장진출 가이드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일례로 조사대상 품목의 하나인 금고(金庫)는, 유럽 등 기존 수출대상 시장의 경우 국내업체간 경쟁이 심하며 재정위기로 시장이 축소되어 가고 있다는 수출업계 현장의 애로와 수요를 반영, 신흥국 소재 해외무역관을 통해 해외시장을 긴급 점검함으로써 크로아티아를 비롯한 9개 신흥시장에 대한 시장동향과 진출방안을 조사하여 결과를 취합하였다.


조사결과, 공구절삭기, 위성방송 수신기, 금고, CCTV, 정형외과 보호대 등이 신흥시장 진출유망 품목 군으로 나타났다. 중국을 포함, CIS, 중동, 중남미 지역이 이들 제품의 진출 유망국가로 선정되었다.


선정 사유로는 국가별로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신흥국 특성상 관련 품목의 제조기반 미비로 수요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 중산층의 부의 확대와 맞물려 정치적 불안정에 따른 취약한 치안 상태 등도 이들 제품의 수요를 견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위성방송 수신기(14% 관세, 5년철폐), 금고 (2.7%관세, 즉시철폐), CCTV(4.9%관세, 즉시철폐) 제품은 한-EU FTA 수혜품목과 겹쳐 ‘고관세’이면서 향후 ‘빠르게 관세가 양허’됨에 따라 재정위기속의 유럽시장에서도 수출이 유망할 것으로 조사되었다.


인쇄기기, 콘텍트렌즈, 태양광모듈, 피부미용기기도 품질 경쟁력을 갖춘 저렴한 품목으로 인식되어 선진시장에서도 불황기 이후 아웃소싱 증대하는 추세에 힘입어 수출이 유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KOTRA는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를 「33개 중소기업 수출유망품목 시장동향 및 진출전략」으로 확대해 수출경기 회복 시까지 수출중소기업이 이용하게 할 계획이며, 본 자료 외에도 하반기 수출부진 타개를 위한 상시 수출 현장모니터링 강화 차원에서 「불황을 이기는 수출직결정보」를 “글로벌윈도우(www.globalwindow.org)” 포털사이트에 게재하고 있다.


KOTRA 배창헌 글로벌정보본부장은 “하나의 정보를 생산하더라도 생산된 정보가 얼마나 수출로 이어지게 하느냐가 수출 비상기 KOTRA 정보생산의 화두인 만큼, 수출직결형 현장정보 생산에 집중함과 동시에 생산된 정보도 수출 중소기업이 적기에 활용, 대처 할 수 있도록 트위터 등 SNS 지원체계를 조속히 마련, 시행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Source of news : http://gt7.kr/g0t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