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24
11
2893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원기회복으로 열대야 대비하기 News

말복 맞아 퓨전 보양식 레시피 공개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무스케이크를 연상시키는 ‘전복&삼계탕 무스’로 이색 여름나기

- 최현석 쉐프 “보는 즐거움과 색다른 식감을 원하는 현대인에게 퓨전 보양식 안성맞춤”


말복이 다가왔건만 30도를 웃도는 더위와 열대야가 10일 넘게 계속되고 있다. 몸과 마음이 지치고 입맛이 떨어지는 이런 때일수록 ‘몸 보신’이 중요한 법. 최근 원기회복은 물론, 보는 즐거움과 색다른 식감을 제공하는 퓨전 보양식이 현대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기발한 창작력과 남다른 음식철학으로 매일 새로운 맛을 설계해 내는 것으로 명성이 난 스타 쉐프, 엘본더테이블(ELBON the table)의 최현석 헤드쉐프가 퓨전 보양식 ‘전복&삼계탕 무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재료>

전복 1마리, 노계 1마리, 미역 20g, 조개스톡 500g, 참기름 약간, 소금, 후추, 물 2리터, 마늘 5개, 수삼 100g, 생크림 50g, 판젤라틴 3장, 차이브, 올리브 오일


<레시피>

1. 참기름을 두른 냄비에 전복내장을 볶아주고, 여기에 불린 미역을 넣고 한번 더 볶는다.

2. 조개스톡을 붓고 5분 동안 끓여준 뒤 생크림을 붓는다.

3. 앞서 만든 재료를 믹서기에 곱게 갈아 체에 내린 뒤, 불린 젤라틴을 넣어 전복 무스용 액을 만든다.

4. 큰 냄비에 물을 붓고 노계와 수삼, 마늘을 넣은 뒤 국물이 1/3이 될 때까지 천천히 끓여 졸인다.

5. 불에서 내리기 5분전에 생크림을 넣고 끓이다 믹서기로 갈아 체에 내린 뒤 불린 젤라틴을 넣어 삼계탕 무스용 액을 만든다.

6. 사각틀에 삼계탕 무스와 전복 무스를 번갈아 부어가며 굳힌다.

7. 10분 정도 찐 전복을 식힌 다음 잘게 잘라준다.

8. 굳은 무스에 전복을 올리고, 올리브오일과 잘게 썰은 차이브를 섞어 무스 위에 뿌린다.


엘본더테이블 최현석 헤드 쉐프는 “한국 전통 보양식을 이탈리아 요리법으로 변형한 퓨전보양식은 요리법도 재미있고 쉽지만 비주얼 자체도 참 흡족한 요리”라며, “엘본더테이블 8월 메뉴인 전복&삼계탕 무스는 일반 보양식과 달리 보는 즐거움과 색다른 식감을 경험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fvc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