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4
19
2901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KOTRA, 여수 EXPO에 외국인 전문인력 초청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OTRA, 국내 근무하는 외국인 전문인력 초청해 29일 여수 EXPO 탐방 -


KOTRA(사장 오영호)는 29일 국내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전문인력을 초청해 여수세계박람회(EXPO) 탐방 행사를 가졌다.


KOTRA는 외국인 전문인력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전시·공연과 여수 연안의 생태 환경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같은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남 영암군 등지에 소재한 11개 기업, 약 60명의 외국인 인력들이 참가했다. 이들은 지난해 KOTRA를 통해 고용추천을 받아 ‘E-7(전문직종 취업비자)’를 취득한 전문 기술인력들이다.


참가자들은 오전 기업관과 국제관 관람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주제관, 아쿠아리움, 한국관 등의 인기관을 방문했다.


행사에 참가한 반투 트랑(31, 베트남)씨는 “한국관은 관람시간 내내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 했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나윤수 KOTRA 글로벌인재사업단장은 “행사를 통해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전문 인력들이 한국에 더 큰 매력을 느끼고, 한국인과 더 많은 소통을 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외국인 전문 기술인력들의 국내 정주를 유도하는 것이 국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OTRA는 ITㆍ바이오ㆍ신소재 등 국내 첨단 기술 분야에서 근무할 외국인 인력들에게 고용 추천을 실시하고, 그들의 한국 입국을 돕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Contact KOREA 홈페이지(www.contactkorea.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ftm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