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5
9
2899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이용자 반응까지 검색한다!” News

‘소셜픽’검색 서비스 정식 오픈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검색수, 조회수, 댓글수, 추천수 등 이용자 반응 분석한 신개념 검색 서비스

- 종합, 시사, 연예, 스포츠 분야에 대한 소셜픽 순위 제공

- 이슈별로 추천이 많은 뉴스 댓글 및 트위터 주요 반응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반응한 인터넷 이슈는 무엇일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 반응이 높은 이슈와 그에 따른 문서를 자동으로 선별해서 제공하는 이슈 검색서비스, ‘소셜픽(social pick)’을 정식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실시간 이슈 검색어’가 단순히 검색수만을 기준으로 순위를 제공한다면, ‘소셜픽’은 검색수는 물론 댓글수, 추천수, 트위터 반응까지 입체적으로 분석하여 이용자들의 참여가 집중된 이슈를 선별해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해당 이슈에 대한 실시간 베스트 뉴스, 가장 많이 추천된 게시글 등 신뢰도 높은 정보와 뉴스 댓글, 트위터를 통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반응을 함께 제공해 이슈 파악에 용이하다.


지난 3월말 베타 오픈한 ‘소셜픽’은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일평균 40여개의 이슈를 제공했으며, 일평균 검색수는 220만건으로 나타났다. 단일 이슈별 최대 검색수는 180만 건에 달했다.


‘소셜픽’은 이번 정식 오픈을 통해 종합, 시사, 연예, 스포츠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얼마나 많은 이용자가 해당 이슈에 참여했는지 검색수, 댓글수, 트윗수를 실시간 집계해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의 관심도를 보다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흥미있는 ‘소셜픽’ 이슈를 마이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친구나 지인이게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올림픽 시즌을 맞아 ‘소셜픽’에 올림픽 카테고리를 새롭게 추가, 올림픽에 대한 이슈 및 반응을 한 번에 볼 수 있게 됐다. 다음에서 ‘소셜픽’을 검색하면 된다.


다음 김상균 검색본부장은 "’소셜픽’은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통해 이용자의 반응을 자동 분석하여 이슈를 추출하고, 반응의 근거가 되는 문서와 뉴스 댓글, 트위터를 함께 보여주는 등 사람들이 실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슈를 찾아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용자들이 정보의 홍수 속에서 쉽고 빠르게 이슈를 파악할 수 있도록 앞으로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ource of news : http://gt7.kr/fr4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