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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3,490억 원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연결기준

- 매출 12조 8,590억 원, 영업이익 3,490억 원

-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120% 성장

■ TV, 가전 부문의 건전한 성장 및 수익성 개선

- 시네마 3D 스마트TV 글로벌 판매 호조

- 휴대폰 부문, 적자전환 속 LTE 스마트폰 분기 최다 판매 등 스마트폰 성장 지속

- 가전 부문 매출과 영업이익 동시 성장, 에어컨 전년 대비 수익 성장

■ 시네마 3D 스마트TV, 스마트폰 중심 마케팅 강화 및 매출 확대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지난 2분기 연결매출 12조 8,590억 원, 연결영업이익 3,49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액은 TV와 가전의 성장으로 전 분기 대비 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보다 줄었지만, 신제품 출시 확대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와 환율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보다 120% 증가한 견조한 수익을 달성했다.


특히 TV부문은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을 적용한 시네마 3D 스마트 TV 판매 호조로 건전한 성장을 보였다. 가전부문도 글로벌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 2분기 사업본부 실적


○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


매출액 5조 4,784억 원/영업이익 2,163억 원


선진시장 경기침체로 인한 글로벌 TV시장의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LG LCD TV 판매량은 전 분기 대비 3%,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


HE사업본부는 시네마 3D 스마트TV의 글로벌 판매 확산, 수익성 위주의 제품 운영, 원가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률 3.9%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영업이익은 121%, 이익률은 2.3%p 개선됐다.


○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


매출액 2조 3,212억 원/영업적자 567억 원

(휴대폰 매출액 2조 2,863억 원/영업적자 589억 원)


MC사업본부의 매출과 판매량은 피처폰 물량 감소로 전 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휴대폰 부문은 ‘옵티머스 LTE II’, ‘L-Style’시리즈 등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와 환율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하지만 LG전자는 스마트폰의 성장세를 유지해 수익구조를 지속 개선했다. LG휴대폰 판매량 중 스마트폰 비중은 전 분기(36%) 대비 8% 증가한 44%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LTE스마트폰은 전 분기 대비 44% 증가해 분기 최다 판매량을 달성했다.


○ HA(Home Appliance)사업본부


매출액 2조 8,753억 원/영업이익 1,653억 원


유럽 중국 등 주요 시장의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HA사업본부의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3%, 전년 동기 대비 3%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9%, 전년 대비 182% 증가했다.


HA사업본부는 성장시장 공략 강화, 시장변화에 대응한 다양한 제품 확보를 통해 견조한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 AE(Air-Conditioning & Energy Solution)사업본부


매출액: 1조 4,749억 원/영업이익 701억 원


AE사업본부 매출은 성수기를 맞아 전 분기 대비 21% 증가했으나 글로벌 경기 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다.


AE사업본부는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 저수익 모델 축소 등 수익성 위주의 제품 운영을 통해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공략해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을 개선했다.


■ 3분기 사업전망


LG전자는 시네마 3D 스마트 TV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3D TV 세계 1위 달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하반기 글로벌 TV시장은 주춤했던 상반기와 달리 성장시장을 중심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MC사업본부는 북미, 한국 등 선진 시장을 중심으로 LTE 스마트폰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LTE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의 판매 확산을 위한 마케팅 투자를 통해 매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A사업본부는 상반기 선진시장 중심의 경기침체 지속으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세계 최대 용량의 4도어 디오스 냉장고 등 경쟁력 있는 제품을 통해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AE사업본부는 계절적 비수기로 진입함에 따라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냉매유량가변형(VRF; Variable Refrigerant Flow) 방식의 고효율?친환경 제품으로 수익성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f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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