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2
13
3041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기아차, SK이노베이션과 전기차 보급 및 개발 협력 MOU 체결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전기차 보급, 운용 관련 공동 프로모션 및 개발관련 협력

-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 전문 분야 강점을 통한 협력 시너지 극대화

… 기아차 전기차 개발 및 생산, SK이노베이션 배터리 개발 및 생산

- 일반인 대상 전기차 시승, 제주도 전기차 렌터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이 전기차 보급 및 개발 협력 관련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한다.


기아자동차(주)와 SK이노베이션은 11일(수) 서울 워커힐 호텔(광진구 광장동)에서 이삼웅 기아차 사장과 구자영 SK이노베이션 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보급 및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보급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 등 제휴 마케팅을 펼치고, 전기차 및 배터리 개발 협력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과 전기차 관련 기술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MOU를 통해 각 사의 강점이자 전문 분야에서의 협력 시너지를 통해 전기차 상용화를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이번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일반인 대상의 시승 체험 기회 및 전기차 렌터카 활용을 통한 시승 이벤트 등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추진 ▲ 전기차 및 배터리 개발관련 정보 공유 등을 통한 전기차 및 배터리 개발 협력이다.


우선 SK이노베이션은 주요 사업장을 대상으로 일반기업 최초로 레이 전기차를 업무용 차량으로 활용하고, 기아차는 SK네트웍스가 계획중인 제주도 전기차 렌터카 사업에도 레이EV를 우선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일반인들의 전기차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제주도 전기차 렌터카 시승 이벤트, 서울 청계천 전시 및 시승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와 배터리 개발 부문에서도 협력을 강화하여 전기차 렌터카 운행을 통한 실증 데이터와 배터리 성능 등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분석을 통해 2014년 출시 예정인 준중형 전기차에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삼웅 기아차 사장은 “이번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과의 전기차 부문 전략적 제휴를 통해 최근 가장 중요한 화두인 친환경 신성장 동력 분야의 기술혁신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기아차와 SK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친환경 전기차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1년 말 첫 선을 보인 ‘레이 EV’는 신개념 미니 CUV 레이에 50kw의 모터와 SK이노베이션에서 개발한 16.4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고속 전기차로 1회 충전을 통해 139km(기존 도심주행모드 기준, 신규정 5 사이클 복합연비 기준 91km)까지 주행 가능하며 급속 충전시 25분, 완속 충전시 6시간만에 충전이 가능하고 최고 130km/h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


또한 전기 모터로만 구동되기 때문에 변속기가 필요 없어 변속 충격이 전혀 없고 시동을 걸어도 엔진 소음이 없는 뛰어난 정숙성을 자랑하며, CO2와 같은 배출가스가 전혀없는 친환경 차량이다.


한편 기아차는 2011년부터 레이 전기차 제작에 필요한 배터리를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제공 받았으며, 지난 4월 SK텔레콤과 첨단 텔레매틱스 ‘UVO’ 서비스를 시작했고, 5월에는 SK텔레콤과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식을 맺고 자동차-ITㆍ통신 산업간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fba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