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40
2
2870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삼성전기, 2012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글로벌 기업 위상에 걸맞은 분야별 경영활동내용 투명 공개

- 고객 및 이해관계자의 지속가능성 평가 요구에 부응

- 이해관계자와 소통 확대 주력, 디자인 등 차별화 전략

- 3년 연속 DJSI 월드지수, FTSE4Good지수 편입 등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으로 인정


삼성전기(대표 최치준)가 글로벌사회의 책임있는 기업시민으로 활동한 내용과 성과를 담은 '2012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


삼성전기는 2006년 이후 격년으로 국문과 함께 영문, e-book 형태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행하고, 분야별 경영활동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해 이해관계자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해오고 있다. 이번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이전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전반적인 회사소개와 함께 비전, 지속가능/윤리/준법경영 활동,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 설명, 상생기반의 고객만족경영 노력과 동반성장 프로그램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후전략을 비롯한 환경경영 활동, 임직원의 역량강화와 소통 문화, 주주가치 제고활동과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 등 지속가능성 관점에서의 삼성전기의 활동내역과 계획을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이전과 달라진 2012 지속가능성 보고서의 특징을 살펴보면, 첫째, 발간프로세스 투명성 강화를 위해 내ㆍ외부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주요 이슈를 도출하고 제3자 검증을 실시했으며, 둘째, 고객과 주주, 협력사, 정부, 임직원 등 다방면 인터뷰를 실시해, book in book 형태로 보고서 안에 포함시켜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했다. 마지막으로, 일러스트를 통한 제품 및 사업장 소개와 다양한 아이콘 등을 활용해 보다 친근하고 알기 쉬운 표현으로 이해를 돕고자 노력했다.


최치준 사장은 "삼성전기는 급속히 변화하는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지속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고, 글로벌 기업의 책임있는 역할수행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조직간 시너지를 통한 주력제품 일류화, 선택과 집중을 통한 미래 신사업 확장, 글로벌 녹색경영과 사회책임경영의 선도적 이행,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것이다"고 말했다.


삼성전기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G3.1 보고서 작성 가이드라인을 기초로 '2012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2009년부터 3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지수(DJSI)' 선정과 함께, 지난해부터는 FTSE4Good 지수에도 편입되어 있다.


* GRI : 전세계 지속가능성 보고서의 발간기준을 제정·운영하는 국제기관으로 <포천> 선정 글로벌 250대 기업의 77%가 GRI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 中.

* FTSE4Good 지수 : 영국 파이낸셜타임즈 스톡익스체인지(FTSE)가 윤리적 기업을 대상으로 산출하는 지수로 환경보호, 인권보장, 사회적책임등 3개영역에서 우수한 기업을 선별해 FTSE4GOOD 지수에 포함.(국내 115개사중 상위 15%만 편입)


삼성전기는 이번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을 통해, 이해관계자 및 고객의 지속가능경영 평가 대응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fa2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