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0
8
2893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여행 시 꼭 챙겨가는 비상물품 1위는 소화제, 2위는? News

여행객 10명 중 9명 물갈이 고생 경험 있지만 제대로 대비 못해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물갈이 환자 37% 지사제 섭취, 인위적으로 설사 멈추면 오히려 병 키울 수 있어

- 유산균으로 장 속 균형 맞추면 여행 시에도 장 건강 챙길 수 있어

- 쎌바이오텍 듀오락몰, 국내 유일 ‘여행용 유산균’ 증정 이벤트 진행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이 운영하는 쇼핑몰 듀오락몰(www.duolac.co.kr)에서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신나는 바캉스’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9명 꼴로 물갈이 경험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제대로 대비하기 위한 유산균 정장제를 챙긴다는 응답자는 불과 39.5%였다.


‘물갈이’라고 부르는 `여행시 배가 탈이 나는 현상'은 평소와 다른 물,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 여행지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이다. ‘여행 중 물갈이를 경험한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 119명 중 89.9%가 ‘있다’고 대답했다. ‘물갈이 시 나타났던 증상’(복수응답)은 1위가 설사(72.3%)였고, 복통(42%), 두드러기(18.5%), 메스꺼움(9.2%), 위경련(6.7%) 순이었다.


하지만, ‘여행 시 꼭 챙겨가는 비상물품’을 묻는 질문(복수응답)에는 소화제가 70.6%로 1위를 차지하면서, 장 속 미생물의 균형을 맞춰 물갈이를 대비할 수 있게 해주는 유산균 정장제 (39.5%)와 큰 차이를 보였다. 대부분의 사람이 물갈이 경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대비를 못하고 있었던 셈이다.


특히, ‘물갈이 예방을 위해 하는 것’(복수응답)에 대한 응답으로 ‘깨끗한 물 섭취’(76.5%)가 가장 많았으며, ‘익힌 음식만 먹는다’(51.3%)가 2위였다. ‘물갈이 증상이 일어났을 때 대처법’을 묻는 질문(복수응답)에도 42.9%의 응답자가 ‘병원에 간다’고 답변했고, 유산균 정장제 섭취(37.8%)와 지사제 복용(37%)은 그 뒤를 이었다.


쎌바이오텍 마케팅실 이철재 과장은 “국내에서는 여행 때 유산균을 챙겨 먹는 것이 흔하지 않은 일이지만 유럽의 경우 가장 잘 팔리는 유산균이 바로 여행용 유산균일 정도로 당연한 일로 생각된다”면서, “설사는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으로 생긴 독소를 빨리 배출해내려는 우리 몸의 방어 활동이기 때문에 지사제 등으로 억지로 멈추면 오히려 병을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유럽의 경우 여행 1주일 전부터는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로 장 내 유산균을 충분히 늘리고, 여행 기간에는 유해균을 즉시 억제하는 유산균 생성 물질을 함께 섭취하고, 여행 후 1주일 간은 다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해 장 속 미생물의 균형을 맞춰주는 여행용 유산균 섭취가 일반화 돼있다.


듀오락몰은 프로바이오틱스 ‘듀오락케어’ 구매 고객에게 국내 유일한 여행용 유산균 ‘듀오락스탑’ 4일 분을 증정하는 <신나는 바캉스> 이벤트를 7월 한 달 간 진행한다. 여행 전 1주일은 ‘듀오락케어’를, 여행 중엔 ‘듀오락케어’와 ‘듀오락스탑을 함께 먹고, 여행 후 1주일은 다시 ‘듀오락케어’를 먹는 여행용 키트다. 유럽에서 베스트셀러로 판매 중인 제품 구성과 동일하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듀오락’ 제품 중 자신의 몸에 맞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선택할 수 있게 샘플을 제공하는 <나만의 듀오락 제품 찾기> 이벤트도 27일까지 진행한다. 총 400명의 ‘유산균 테스터’를 모집한다.


‘듀오락’은 유산균 종주국인 덴마크에서 약국 시장 1위를 차지하며 전세계 30여개 국가에서 호평받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1g당 1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포함되어 식약청에서 그 기능성을 인정한 고함량 고기능성 유산균이다. 제품구입 및 문의는 듀오락몰(www.duolac.co.kr)과 전화(080-668-6108)로 가능하다.


Source of news : http://gt7.kr/f85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