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1
8
2992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270억불 국제개발은행 조달시장을 잡아라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OTRA, 6.27일 “2012 국제개발은행 조달 설명회” 개최

- 세계은행 등 5대 개발은행 조달관계자 14명 방한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KOTRA(사장 오영호)와 한국수출입은행이 주관하며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제2회 국제개발은행(MDB) 조달설명회가 6월2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세계경제 침체 속에서도 시장규모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국제 조달시장에 우리기업 진출을 촉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해외에서는 세계은행(WB), 아시아개발은행(A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미주개발은행(I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의 5대 국제개발은행(MDB) 관계자 14명이 초청되었다. 우리기업들은 LG CNS, 도화엔지니어링 등 200여개사 35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기획재정부 신제윤 제1차관, KOTRA 오영호 사장, 지식경제부 한진현 무역투자실장 등 주요부처 관계자도 참석하여 행사에 무게를 더했다.

설명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출입은행의 MDB 신탁기금 운영현황 발표에 이어 5개 국제개발 은행별로 조달절차와 유망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순으로 이루어졌다.


아프리카개발은행 치 하우싱(Tse, Hau Sing) 집행이사(Executive Director for Canada, China, Korea, and Kuwait)는 “현재 AfDB의 자금규모는 2008년 대비 3배로 증가했으며, 청정에너지, 도로, 항만, 수처리 등 다양한 분야에 프로젝트 수요가 꾸준히 생겨나고 있다.” 라며, “성장세가 높은 AfDB 조달시장에 기술력과 경험을 갖춘 한국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세계은행 샤운 모스(Shaun Moss) 동아시아 담당조달과장은 “김용 세계은행 총재의 취임을 계기로 세계은행과 한국기업, 정부 간 조달 프로젝트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6월28일에는 5대 은행별로 관심기업과 일대일 상담회를 추가 실시하고, 주요기업 본사 및 공장을 방문하는 등 한국 유망기업과의 상담 및 네트워크 기회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5대 국제개발은행 발주 조달시장규모는 2011년 기준 연 267억불에 달했고, 우리기업의 시장점유율도 2010년 8.4억불 3%, 2011년 13.3억불 5%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개발은행의 2011년 한국기업 점유율은 14%에 달했다.


KOTRA 오영호 사장은 “국제개발은행(MDB) 조달시장은 외국 정부조달시장과 달리 회원국에 개방되어 있는 완전경쟁 시장으로 장기간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기업브랜드를 제고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시장이다.” 라고 강조한 뒤, “KOTRA는 워싱턴, 뉴욕 등 8개 해외조달지원센터와 P300(국제기구 조달 선도기업 육성 300개사 육성사업) 시스템을 통해 우리기업의 국제개발은행(MDB) 참여를 대폭 확대할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es2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