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2
12
2895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공무원시험 선택과목 도입에 따른 과목별 수험 전략 및 대비전략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내년 국가직 7, 9급 공무원 시험 일정이 잠정 발표됐다. 지난 21일 행정안전부의 발표에 의하면 오는 2013년 국가직 7급 필기시험은 4월 말, 국가직 9급 시험은 7월 말에 각각 치러진다.


수험전문가들은 "시험 일정이 늦춰져 공부 시간이 좀 더 주어졌으나 방심은 금물이다. 늘어난 기간만큼 공통과목 이론정리와 선택과목을 정하는 등 바쁘게 움직여야 할 때이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오는 7월부터 각 학원에서 실시될 기본이론 수업은 빠뜨릴 수 없는 과정이다. 수험가에서는 공무원 수험 공부를 크게 이론정리-문제풀이-모의고사 로 나누는데 기본이론 정리가 첫 단계이기 때문이다.


이에 PMG 교육 그룹 에듀스파(주)에서 운영하는 공무원수험 사이트 고시스파(www.gosispa.com)와 국가고시 주간 섹션 정보지 고시기획(www.gosiplan.com)이 공무원시험에 있어 강의와 교재 선택에 관한 전문가 조언을 들어보았다.


◆ 이론정리, 강의 도움 받아야 = 국어 강사는 "공무원 시험 과목은 이론이 굉장히 방대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기본이론 수업은 이론정리를 차근차근 정리하는 한편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영어 강사 역시 "시험의 난이도는 매년 조절되나 제도가 바뀌는 만큼 필수과목으로 지정된 국어, 영어, 한국사가 다소 어렵게 출제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전하며 "영어 과목의 경우 단어 수준을 높이는 등 가장 어렵게 출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가인 강사들의 도움을 받아 시험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 학원 선택, 다양한 기준으로 고려 = 이처럼 학원 수업 및 교재는 수험 공부에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다. 대다수의 수업생들이 강의를 통해 이론을 정리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있다. 수험생들이 체계적인 강의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수험 전문가들은 "주변의 추천, 강사의 유명세와 강의 내용 등이 학원의 선택 요인이 된다. 수험생들은 반드시 여러 요인들을 꼼꼼하게 분석해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강의를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실제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학원 선택 시 가장 큰 동기가 되는 것으로 강사의 유명세(48%)를 꼽았다. 이어 개인의 적합성(29%), 주변의 추천(23%)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지난해 국가직 9급 합격생들은 "강의를 선택할 때는 반드시 직접 샘플 강의를 들어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학원의 프로그램, 지리적 위치 등도 빠뜨릴 수 없는 부분이다. 마지막으로 지나치게 주변의 추천에만 귀를 기울이지 말고 학원 설명회 및 홈페이지를 참조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수준 높은 학원 커리큘럼은 합격의 지름길 = 오는 7월 기본이론 개강을 앞두고 수험가에는 시험 제도 설명회가 연이어 실시되고 있다. 지난 토요일 설명회를 개최한 학원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아직 강의를 결정하지 못했거나, 기존 강의를 바꾸고자 하는 수험생들에게 강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수업 전 후 스터디 조직 및 관리, 모의고사를 통한 장학생 선발 등 학원의 시스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수험생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분위기를 전해왔다.


이어 "과목별 수업은 수험생들에게는 '무기'와도 같다. 효율적으로 시험에 대처해 빠른 시간 안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수준 높은 강의, 체계적인 학원 프로그램 등이 철저히 뒷받침 돼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공무원시험 설명회 적극 활용 = 공무원 시험 전문학원 남부행정고시학원에서는 지난 23일 '2013년 공무원 시험 개편'에 대한 통합 설명회가 열렸다. 선택과목 도입에 따른 과목별 수험 전략 및 내년 시험 공부방법 등에 대한 안내가 이어진 이번 설명회에는 약 1천여명이 넘는 수험생들이 몰렸다.


설명회에 참석한 수험생들은 "선택과목 도입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과목별 선택에 따른 장단점 등을 세세히 짚어줘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학원들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비슷할거라 예상했는데 선택과목 및 내년 시험 공부방법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 이어져 놀라웠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이어 남부행정고시학원에서는 오는 6월 30일 '제2차 남부 名品 설명회'를 오후 2시부터 개최할 예정이다. 남부행정고시학원 관계자는 "지난 23일 설명회에 수많은 수험생들이 참여했다. 이날 장소 문제로 참여 신청을 하지 못한 수험생들은 이번 설명회에 응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고로 이번 설명회에는 7급 및 교육행정직, 사회복지직, 세무직, 관세직 등 각 직렬별 수험 전략을 들을 수 있어 관련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참석자에게는 2만원 상당의 합격수기집 '남부가 답이다', 공무원 합격가이드, 최고급 필기구 등을 제공하며 당일 접수자에 한해 박문각 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 설명회에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부행정고시학원(www.nambugos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eqk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