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2
9
2971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테라데이타, 하둡 데이터에 대한 셀프 서비스 액세스 제공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애스터 SQL-HTM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비즈니스 분석가들에게 표준 BI 애플리케이션과 아파치 하둡에 저장된 빅데이터 세트간 완벽한 연결성 제공

-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빅데이터 세트에 대한 보다 우수한 엔터프라이즈 사용 및 분석 제공


빅 데이터 분석, 데이터 웨어하우징 및 통합 마케팅 관리 분야 전문기업인 한국 테라데이타(www.teradata.kr, 대표 박진수)는 자사의 애스터 SQL-HTM (Aster SQL-HTM) 소프트웨어가 업계 최초로 비즈니스 분석가들에게 표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애플리케이션과 아파치 하둡(ApacheTM Hadoop)에 저장된 빅데이터 세트간 완벽한 연결성을 제공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테라데이타 애스터 SQL-H는 기업들이 무형의 가치, 즉 최고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업들은 하둡 분산 파일 시스템(HDFS, Hadoop Distributed File Systems)에 저비용으로 저장되어 있는 웹 로그, 머신 데이터, 텍스트 등의 소스에서 엄청난 데이터 용량을 캡쳐하고 있으나, 실제로 사용자들이 여러 유형의 데이터에 액세스하거나 분석하기 위해 표준 BI 애플리케이션과 툴을 사용할 때, 복잡성과 비호환성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테라데이타 연구소의 스캇 나우(Scott Gnau) 대표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보다 활발한 액세스를 요구하고 있으며, 테라데이타는 의사결정권자에게 이 새로운 기능을 직접 제공하고 있다”라며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기 위해 하둡 파일의 가공되지 않은 멀티-스트럭처형 데이터를 활용하려는 비즈니스 분석가들에게 이 애스터 SQL-H는 매우 획기적인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애스터 SQL-H는 하둡 데이터에 대한 편리한 분석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액세스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애스터 SQL-H는 비즈니스 분석가들이 맵리듀스 개발 기술 없이도, 또는 HDFS 어디에 어떤 방식으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지 파악할 필요 없이, 방대한 하둡 데이터를 직접 분석할 수 있도록 해주며, 간편한 액세스가 가능한 메타데이터를 제공하는 오픈 소스 ‘아파치 H카탈로그(Apache HCatalog) 프로젝트’를 활용한다. 호튼웍스(Hortonworks)는 H카탈로그(HCatalog) 프로젝트의 주요 업체로, 이번 발표는 테라데이타-호튼웍스 파트너십의 결과로 이뤄졌다.


호튼웍스(Hortonworks)의 CEO 롭 비어든(Rob Bearden)은 “테라데이타는 하둡 데이터에 대한 보다 쉬운 액세스의 공동 개발 및 아파치 하둡 커뮤니티의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데이터를 통해 보다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전념하고 있다. H카탈로그의 통합으로 애스터 SQL-H는 표준 ANSI SQL 및 BI 툴을 통해 하둡 데이터에 편리하게 액세스함으로써, IT 운영자 및 비즈니스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보다 쉽게 빅 분석(big analytics)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SQL-맵리듀스 분석 기능 포트폴리오는 기업들이 비즈니스 성과 향상을 위해 심층적인 분석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하둡 커뮤니티에 보다 풍부한 분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테라데이타 애스터의 타소 알귀로스(Tasso Arygros) 공동 대표는 “애스터 SQL-H는 2가지 측면에서 가치를 제공한다. 첫째, 업계 최초로 하둡 데이터에 투명하고 완벽한 방식으로 표준 쿼리 언어 또는 SQL 액세스가 제공될 수 있다는 점이다. 두 번째, 50여 개의 내장된 맵리듀스(MapReduce) 분석 애플리케이션 및 특허 받은 SQL-맵리듀스(SQL-MapReduce®) 인터페이스를 포함해 애스터 맵리듀스 플랫폼의 다양한 자산 및 장점이 하둡 데이터 분석에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이다.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데이터에 대한 보다 우수한 엔터프라이즈 사용과 분석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비즈니스 가치는 엄청난 것이다”라고 말했다.


애스터 SQL-H 기능은 테라데이타 애스터 맵리듀스 플랫폼(Teradata Aster MapReduce Platform), 애스터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Aster Database software), SQL-맵리듀스(SQL-MapReduce®), 애스터 맵리듀스 분석 포트폴리오(Aster MapReduce Analytics Portfolio)로 구성된 테라데이타 애스터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고속 성능 및 확장성 등 빅데이터 분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워크로드-상세화된 애스터 맵리듀스 어플라이언스(Aster MapReduce Appliance)에서 동작한다. 테라데이타의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멀티-스트럭처형 데이터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분석 통찰력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통찰력 발견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분석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애스터 데이터베이스 5.0 소프트웨어(Aster Database 5.0 software)를 기반으로 하는 애스터 SQL-H는 2012년 3분기에 상용화될 예정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ef1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