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6
2989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STX조선해양, 탱커 4척 1,600억원에 수주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美 선사 알테나(Alterna)로부터 4월말 체결한 계약의 옵션분 발효

- 탱커∙LNG선 등 세계 선박 발주시장 트렌드 맞춘 전략적 수주 행보

- LOI/옵션 물량 총 59척, 69억불 달해 지속적인 추가 수주 예상


STX가 중형 탱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STX조선해양은 2일(현지시간) 미국 선주사인 알테나(Alterna)로부터 50,000DWT급 탱커 4척을 추가 수주했다고 밝혔다. 수주금액은 총 1,600억원 규모이다.


STX조선해양은 지난 4월말 동형선 2척을 알테나로부터 수주한 바 있으며, 금번 수주는 당시의 옵션계약이 발효된 것이다. 해당 선박은 진해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13년 2분기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STX는 연초부터 세계 발주시장의 트렌드에 맞춘 전략적인 수주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STX가 올해 수주한 탱커는 총 23척 8.3억불이며 LPG선 등 액화가스운반선은 총 8척 5.6억불 규모의 수주실적을 기록했다.


글로벌 조선∙해운 분야 전문조사기관인 클락슨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들어 1월부터 4월까지 중형 탱커(30,000 ~ 60,000DWT)는 총 35척, LNG∙LPG선 등 액화가스운반선은 총 41척이 발주됐다.


STX가 전세계적으로 올해 유일하게 발주 규모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중형 탱커와 LPG선 등 액화가스운반선 분야에서 발군의 수주 실적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STX의 올해 수주실적은 총 47척, 25억불을 기록하게 됐다.


또한, STX는 이번 수주 외에도 이미 선박 건조의향서(LOI)를 체결했거나 기존 계약의 옵션으로 남아있는 물량이 총 59척, 69억불에 달해 추가 수주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STX조선해양 관계자는 “탱커와 액화가스운반선 이외에도 해양플랜트, 컨테이너선 등 여러 선종에서 올해 꾸준한 수주실적을 이어나갈 것으로 자신한다” 며 “시장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고 고객의 요구에 가장 탁월하게 대응하는 글로벌 조선그룹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dwd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