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4
9
2900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풀무원, 이마트와 ‘바른먹거리 확인 캠페인’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풀무원과 푸드포체인지, 이마트가 함께하는 ‘바른먹거리 확인 캠페인’ 협약식 체결

- 13일까지 이마트 140개 매장에서 풀무원 별도 매대 운영, 판매수익의 1% 푸드포체인지에 기부


풀무원이 이마트와 협약을 맺고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 선택법을 알려주는 ‘바른먹거리 확인 캠페인’을 적극 펼치기로 했다.


풀무원은 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이마트 성수점에서 이마트 하광옥 본부장, 풀무원 박남주 영업본부 부사장, 사회적 기업 ‘푸드포체인지(Food for Change)’ 윤석원 이사장(중앙대 산업경제학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풀무원과 푸드포체인지, 이마트가 함께하는 ‘바른먹거리 확인 캠페인'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는 6월 13일까지 2주간 전국 이마트 140개 매장에서 풀무원 행사장을 별도 운영하고, 여기서 나온 수익의 1%를 푸드포체인지에 기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푸드포체인지는 이 기부금을 가지고 올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바른먹거리 확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익금의 1%를 기부 받을 푸드포체인지(대표 노민영)는 바른 식문화 정립을 위한 식생활 캠페인과 먹거리 교육 사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푸드포체인지는 바른 식문화 전파를 위해 필요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한편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건강한 식습관 개선활동 교육, 식품 표시 정보를 바탕으로 한 건전한 소비실천 유도 등 바른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는 범국민 운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 날 이마트 성수점에서는 협약식과 함께 ‘바른먹거리 확인 캠페인’을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진행됐다. 바른먹거리 확인 교육의 하나로 미각체험행사와 첨가물 체험교육을 진행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고 별도 야외무대에서는 어린이 초청행사로 풀무원김치박물관 연극 프로그램인 ‘정의의 김치가 떴다!’가 공연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풀무원식품 영업본부 박남주 부사장은 “바른먹거리를 선택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 바른먹거리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사회도 점점 더 건강해질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기금 마련뿐 아니라 먹거리 중요성을 알리는 기점으로 삼아 바른먹거리에 대한 인식이 보다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해 초등학교 중심으로 진행했던 ‘바른먹거리 확인 캠페인’을 올해에는 사회적 기업 푸드포체인지와 함께 초등학교는 물론, 대안학교와 지역아동센터로 교육범위를 넓히고, 연령층도 초등학생에서 유아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은 초등학교와 대안학교,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 등에서 총 240여회 교육을 펼칠 계획이다.


지난해 전국 초등학교 어린이 2,800여명이 ‘바른먹거리 확인 캠페인’ 교육에 참여했으며 풀무원은 올해 그 대상을 3,600명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du1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