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0
8
2893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리저스, 기업 신뢰 지수 발표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한국 기업 신뢰 지수, 10→135포인트로 급증

- 기업들 회사 성장을 위한 비용 절감 방법 여전히 찾고 있다고 밝혀


세계 최대 사무 공간 컨설팅 그룹 리저스(Regus, regus.com)가 리저스 기업 신뢰 지수(Business Confidence Index)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리저스 기업 신뢰 지수 조사에 따르면 2011년 3월부터 9월 사이 한국 기업들의 신뢰 지수는 감소하였으나, 이후로는 10포인트에서 135포인트까지 오르며 급증한 모습을 보였다. 여기서 더 낙관적인 징후는 72%의 회사들이 매출을 발표했으며 53%는 흑자 증가를 발표했다는 것이다.


또한, 기업들이 지속 가능 성장에 대한 비용을 고려하였을 때 가장 효율적인 비용 절감 방법으로 유동적인 업무공간 증가, 제 3의 공급자 확보, 그리고 짧은 공급망 구축을 꼽았다.


·과거에 한국의 기업들은 기 침체기에 회사가 어려움을 겪는 가장 주요한 이유로 상임 직원 정리해고(48%)와 불필요한 사무실 공간에 대한 사용료 지불(48%)을 꼽았다.

·응답자들은 기업의 전망에 피해가 없으면서도 가장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으로 유동적인 업무공간 확장(57%), 제 3의 공급자 확보(48%), 그리고 짧은 공급망 구축(48%)을 꼽았다.

·한국의 기업들은 유동적인 업무공간을 늘리는 것(44%)이 기업 성장의 측면에서 회사의 안정성을 강화하는데 가장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답했다.

·글로벌 기업 신뢰 지수 평균은 113이며 대기업(124)에 비해 소기업(107)이 낮은 수치를 보였다.


리저스의 대변인은 기업 신뢰 지수가 2011년 3월에서 9월까지는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마침내 다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매출과 수익 성장을 보고하는 기업들도 높은 비율로 유지되고 있다. 그러나, 기업들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여전히 자사의 성장 전망에 피해 없는 비용 절감 방법을 찾고 있다.며 특히, 상당한 비율의 기업들이 세계 경제 불황을 야기시킨 주 요소들 중 하나로 불필요한 사무 공간에 대한 지출을 꼽았으며 이것이 바로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주목해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응답자들은 유동적인 업무 공간의 이용 확대가 기업 성장 측면에서 사업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대답했으며 이는 유연 근무제 확대에 대한 전망을 뒷받침한다. 이미 시장에는 유동적인 업무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솔루션들이 도입되어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업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이익을 얻는 기업의 수도 증가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 신뢰 지수는 앞으로 예상되는 경제 호전 전망 발표들과 작년부터 지금까지의 매출과 수익 동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지수이다. 2009년 9월 리저스 비즈니스 트래커 리포트의 첫 번째 발행본에서 기업 신뢰 지수 평균은 100으로 설정되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cck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