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4
19
2901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수출초보 중소기업 수출 첫걸음 간담회 개최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OTRA, 4.20일 수출 초보기업 대상 간담회 개최 -

- 현장 방문상담 실시 후 유망기업은 밀착지원 서비스 제공 -


KOTRA(사장 오영호)는 4월20일 염곡동 본사에서 수출 초보 중소기업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국내 수출 초보기업 50여개사가 참가했다. 참가 기업들은 세계시장에 처음 진출하는데 따른 궁금증을 질문하고, 정부 유관기관들이 제공하는 여러 가지 수출지원 사항을 확인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무역실무 컨설팅을 담당하는 수출멘토가 직접 참가업체들에게 수출 성공 및 실패사례를 소개하는 등 실무에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한 점이다. 내용으로는 거래선 발굴, 바이어와의 교신방법, 계약시 주의 사항 등이 다뤄졌다.


KOTRA는 간담회 이후에 무역실무 경험이 많은 베테랑 등으로 구성된 수출멘토가 업체현장을 방문하는 현장방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서 세계시장 진출 가능성이 확인된 기업은, 멘토와 해외무역관이 밀착 지원하는 수출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자립형 수출기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한 업체 관계자는 "그동안은 일회성으로 그치는 상담서비스가 대부분이었다. 앞으로 KOTRA의 지속적인 수출상담 서비스가 중소기업 수출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우기훈 KOTRA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우리나라가 무역 2조 달러 시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잠재력 있는 중소기업의 수출기업화가 시급하다. 이를 위해 작년 말 현재 8만3천개 사에 머물고 있는 수출기업을 10만개 사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수출초보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할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한편, KOTRA는 지난 2월 조직개편을 통해 중소기업지원본부를 발족하고 수출초보 중소기업의 지원을 강화했다. 앞으로도 매월 수출 초보 중소기업 간담회를 개최해 중소기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c4u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