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8
2992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중국 큰손들이 몰려온다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OTRA, 4월16일 중화권 컨슈머마켓 플라자 개최

- 중국 투자유치 설명회도 함께 개최


KOTRA(사장 오영호)는 4월17일 COEX에서 한중수교 2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중화권 컨슈머마켓 플라자 2012와 중국 투자유치설명회를 함께 개최한다.


KOTRA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중화권 컨슈머마켓 플라자 2012는 중국, 대만, 홍콩의 대형 바이어 49개사를 초청, 한국 소비재업체와의 소싱 상담회를 갖는다. 국내 업체모집 단계에서부터 한국기업들이 높은 관심을 보인 이번 상담회에는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분야의 주요기업을 포함, 총 200개사가 참여한다.


중국 홈쇼핑업체 해피고 관계자는 중국 유통망들의 치열한 경쟁으로 최근 아이디어 상품, 한류스타 상품 등의 제품군을 갖춘 한국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한국기업들을 유치하려는 업체간 경쟁도 치열한 상황이다. 라고 밝혔다.


김병권 KOTRA 전략마케팅 본부장도 최근 중화권 국가들에서 신한류 효과를 바탕으로 한국산 화장품, 의류, 생활용품 등의 소비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기존의 부품소재 위주의 대중화권 교역구조를 개선하는 데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한편, 함께 개최되는 중국 투자유치설명회에서는 중국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제주도, 새만금, 경인아라뱃길 등 국내 관광레저/지역개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설명회와 1:1 맞춤형 투자유치 상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투자유치설명회에는 중국의 중국투자촉진국 부국장 등 중국 주요 관계자들이 대거 방한하여 한국의 투자환경에 대해 청취를 하고 KOTRA의 투자유치 전담조직인 Invest Korea 관계자들과 양국 투자협력 확대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갖는다.


한기원 Invest Korea 커미셔너는 중국의 총 해외투자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미미하지만, 최근 한국의 적극적인 대중 투자유치 노력으로 중국의 대한 투자금액이 급증하고 있다. 라고 밝혔으며, 또, 미국, EU, 아세안 등 세계 3대 경제권과의 FTA 체결로 인해 한국에 대해 관심을 갖는 기업도 늘어나고 있어 향후 수년 내에 중국은 한국의 주요 투자유치 대상국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다. 라고 중국 자본의 투자유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c31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