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대한민국 40대는 어떻게 성취감을 충족할까.
세이클럽(sayclub.com)은 산 콘텐츠 집중 강화를 위해 시작한 등산인 전문 서비스 세이등산 코너를 통해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문항은한 달에 몇 번이나 산에 오르는가누구와 함께 산에 가는가등산을 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오를 산을 결정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 총 4개다.
총 10,438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 등산을 하는 목적으로 건강증진(47%)을 가장 많이 꼽았다. 여가생활(32%), 성취감(9%)이 뒤를 이었다. 흥미로운 것은 성취감이라고 답한 인원 중 절반이 훨씬 넘는 63%가 40대라는 점이다. 40대 중년 남성은 등산을 성취감 충족에 중요한 수단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산에 오르는 빈도를 나타내는 한 달에 몇 번이나 산에 오르는가 문항에는 한 달 기준 1회(30%)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이어 1회 미만(24%), 2회(20%), 4회 이상(18%), 3회(8%) 순이었다. 누구와 함께 산에 가는가는 질문에는 혼자(28%), 친구(26%), 가족(25%)의 답변이 비슷한 비율로 나타났다. 산악회(16%)와 직장동료(4%)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마지막 질문인 오를 산을 결정하는 가장 큰 이유도 재미있다. 지인의 추천(22%), 유명세(15%)를 제치고 집에서 가까운 산(51%)이 1위를 차지했다.
설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이등산(http://san.sayclub.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이클럽은 지난 5일부터 등산인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시작했다. 전국 권역별 산 정보는 물론 산행기, 게시판, 사진, 카페, 맛집 정보, 중고장터 등 등산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세이클럽 홈페이지 접속 이후 좌측 상단 등산 코너를 클릭하면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포털 사이트에서 세이등산을 검색해도 접속 가능하다.
세이클럽(sayclub.com)은 산 콘텐츠 집중 강화를 위해 시작한 등산인 전문 서비스 세이등산 코너를 통해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문항은한 달에 몇 번이나 산에 오르는가누구와 함께 산에 가는가등산을 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오를 산을 결정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 총 4개다.
총 10,438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 등산을 하는 목적으로 건강증진(47%)을 가장 많이 꼽았다. 여가생활(32%), 성취감(9%)이 뒤를 이었다. 흥미로운 것은 성취감이라고 답한 인원 중 절반이 훨씬 넘는 63%가 40대라는 점이다. 40대 중년 남성은 등산을 성취감 충족에 중요한 수단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산에 오르는 빈도를 나타내는 한 달에 몇 번이나 산에 오르는가 문항에는 한 달 기준 1회(30%)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이어 1회 미만(24%), 2회(20%), 4회 이상(18%), 3회(8%) 순이었다. 누구와 함께 산에 가는가는 질문에는 혼자(28%), 친구(26%), 가족(25%)의 답변이 비슷한 비율로 나타났다. 산악회(16%)와 직장동료(4%)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마지막 질문인 오를 산을 결정하는 가장 큰 이유도 재미있다. 지인의 추천(22%), 유명세(15%)를 제치고 집에서 가까운 산(51%)이 1위를 차지했다.
설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이등산(http://san.sayclub.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이클럽은 지난 5일부터 등산인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시작했다. 전국 권역별 산 정보는 물론 산행기, 게시판, 사진, 카페, 맛집 정보, 중고장터 등 등산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세이클럽 홈페이지 접속 이후 좌측 상단 등산 코너를 클릭하면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포털 사이트에서 세이등산을 검색해도 접속 가능하다.
Source of news : http://gt7.kr/c24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최근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