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0
8
2893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지구 지키려면, 먼저 에너지 절약부터!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한국, 이산화탄소 배출량 세계 7위로 증가 추세, 탄소 다이어트 시급한 상황

- 똑똑한 절수•절전 제품으로 생활 속에서 탄소다이어트 실천 하자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에 따르면 2009년 우리나라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전년 대비 1.2% 늘어난 5억 2813만 톤을 기록하며 세계 9위를 기록했다. 이는 온실가스 배출량 중 이산화탄소만을 측정한 것으로 메탄가스를 포함한 6대 온실가스 수치를 더하면 심각한 수준이다.


오는 22일, 43번째 지구의 날을 맞아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증가를 막기 위해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다이어트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


■ 탄소다이어트 방법Ⅰ. 욕실

일반적으로 생각할 때, 물과 이산화탄소는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물을 생산해 낼 때도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면서 다량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된다. 특히 한국인의 물 사용량 중 절반이 욕실에서 사용 되고 있어 절수형 욕실 제품만 사용해도 전체 물 사용량의 약 40% 이상이 절약된다.


특히 오는 7월 수도법 개정에 따라 절수 기능이 강화된 욕실제품이 나오고 있는데 대표적인 사례가 양변기다. 욕실전문기업 로얄&컴퍼니는 다가올 6월, 양변기의 트랩부위를 과학적으로 개선해 4.5L의 물로도 완벽한 수세 기능을 발휘하는 초 절수 양변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욕실에서 이 같은 절수형 제품을 설치하여 사용하면 물 사용량이 최대 50%까지 절약된다.


■ 탄소다이어트 방법Ⅱ. 거실

거실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는 방법도 다양하다. TV는 20%정도 볼륨을 줄여 시청하고, 사용시간 외에는 플러그를 뽑아둔다. 선풍기는 풍속을 1단계 낮춰서, 에어컨은 하루 1시간 이상 사용시간을 줄이고, 실내 설정온도를 26도에서 28도로 맞춰 가동한다. 그 밖에 에너지 절약형 창호를 설치해 주거공간의 단열성과 밀폐성을 높여 열 손실을 억제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한화L&C의 고효율 창호 제품인 다윈이 그러한 기능을 갖춘 제품의 예.


■ 탄소다이어트 방법Ⅲ. 다용도실

빨래는 일주일에 1~2번 모아서 하고 불필요한 헹굼도 최소화 해 물을 절약하는 것이 좋다. 최근 출시되는 세탁기들은 에너지 사용량과 세탁 시간을 줄인 절약형 제품들이 많다. LG전자의 드럼세탁기 트롬 6모션 2.0 역시 초 절전 DD모터를 장착해 소음이 거의 없고, 세탁량에 따라 자동으로 모터의 힘을 조절해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줄여주는 제품이다.


로얄&컴퍼니 조창연 마케팅 팀장은 절수, 절전 등 생활 습관을 조금씩만 바꾸면 일상생활의 탄소 배출을 억제해 궁극적으로 지구 환경 보호에 큰 도움이 된다며, 최근 출시되는 가전제품 트렌드도 에너지 절약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작은 관심이 큰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밝혔다.


Source of news : http://gt7.kr/c1y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