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15
2862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찾아가는 무료 건강 검진 모바일 클리닉 진행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초등학교 어린이 대상 초음파 검사 등 양질의 무료 검진 제공

- 14일(토) 경기도 군포 지역 아동 50명 대상 첫 행사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 지멘스(김종갑 회장, siemens.co.kr)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을 위해 찾아가는 무료 이동 건강 검진 지멘스 모바일 클리닉 행사를 시작한다.


한국 지멘스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 대한영상의학회 의료봉사회,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함께 운영하는 모바일 클리닉은 의료 혜택에서 소외된 아동들을 위해 지멘스 초음파진단기기와 보청기사업부 및 진단사업본부의 진단기기 등이 설치된 대형버스와 전문 의료진 및 지멘스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지역을 방문해 무료 건강 검진을 제공한다. 검사 항목은 키/몸무게 시력 혈액 소변 청력 심전도 초음파 등이 진행된다.


한국 지멘스는 이번 첫 검진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광주, 대구, 익산, 전주 등 전국 8개 지역 9개 아동복지 기관을 방문, 모바일 클리닉을 진행한다. 또한 무료 검진 외에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만화형식으로 제작된 건강관리 책자인 출동, 메디키즈! 신기한 몸속 여행을 무료 배포해 평소 아동들이 스스로 건강 관리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갑 한국 지멘스 대표이사/회장은 기업 시민으로서 지멘스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의 미래를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지멘스는 향후 모바일 클리닉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건강을 위한 최소한의 검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영상의학회 의료봉사회 김윤환 회장(고대 안암병원)은 초음파 검사는 일반 건강 검진을 통해서는 쉽게 받을 수 없는 항목이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보다 양질의 건강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우리 의료진 역시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의 건강 검진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첫 번째 모바일 클리닉은 오는 14일 경기도 군포 영은늘푸른지역아동센터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첫 검진을 시작하며, 매월 1회 지속적으로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 지멘스는 2007년부터 매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식으로 지멘스 케어링 핸즈 – 아이사랑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저소득층 한 부모 가정 초등학생 자녀 60 명을 대상으로 1인당 매년 12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자원 봉사 활동을 통해 어린이 교육을 지원해 왔다. 이번 모바일 클리닉 출시는 지멘스 케어링 핸즈 – 아이사랑기금 운영과 더불어 미래 주역인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한국 지멘스의 노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bqy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