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9
2899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90년대 음악, X세대 문화 감성을 깨우다!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영화 건축학개론의 인기를 통한 90년대 음악 재조명

- 꾸준한 7080 바람, 작년 세시봉 열풍에 이은 90년대 감성의 귀환

- 예스24, 전람회, 김동률, 신승훈 등 90년대 대표 가수 앨범 모아 기획전 진행


요즘 대한민국 문화계 키워드는 바로 90년대. 4월 11일 기준 관객수 250만을 돌파한 건축학개론은 90년대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당시의 감성을 추억하는 30대의 마음을 촉촉히 적시고 있다. 90년대를 배경으로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담은 영화 건축학개론의 예스24 영화 예매자 층을 살펴보면 30대의 예매점유율이 36%로 20대와 비슷하게 나타나고 있다. 타 영화들의 주 예매층이 20대에 쏠리고 있음을 감안하면 건축학개론이 90년대 X세대인 30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관련하여 눈에 띄는 또 하나의 현상은 영화 속 음악인 전람회 1집의 예상치 못한 인기다. 전람회 1집의 최근 한 달간의 판매량이 전달 대비 무려 70배나 급상승하며 높아진 관심을 증명했다. 역시 30대가 주구매자로 41%를 차지하고 있으며, 20대는 30%로 그 뒤를 잇고 있다. 이에 더해 전람회 2집, 전람회 3집, 김동률 베스트 앨범의 판매량도 동반 상승하고 있어, 90년대 음악에 대한 소비자들의 갈증이 깊었음을 보여준다.


예스24 멀티상품팀 가요 담당 김혜란 대리는 영화 건축학개론의 인기를 통해 90년대 음악이 재조명 받고 있다.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7080, 작년 큰 반응을 이끌어낸 세시봉에 뒤이어 90년대 감성을 돌아보는 복고바람이 계속되고 있다. 문화적인 흐름상 90년대 학번이 소비층의 주류가 되면서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흐름에 건축학개론이 도화선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에 예스24는 고객들에게 기억 속 아련한 추억들을 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90년대 감성 음반 기획전을 준비했다. 1990년대 감성 음악 기획전은 전람회(김동률), 토이(유희열), 패닉(이적) 등 현재까지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90년대 감성 음악의 대명사, 신승훈, 이소라 등 90년대를 주름 잡았던 솔로 보컬리스트 감성파 SHE&HE, 그리고 루시드폴, 10cm, 옥상달빛 등 90년대를 닮은 후배들의 감성까지 총 3가지 주제로 90년대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획전 페이지에 추억 속 음악과 음악에 담긴 사연을 댓글로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참여한 회원 중 10명을 추첨하여 전람회 1집 기억의 습작 앨범을 선물할 예정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bql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