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3
8
2992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대우조선해양, 페루 해군함정 공동생산 MOU 체결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페루 군함 공동 생산을 위한 기술∙생산 협력 진행

- 잠수함, 다목적 군수지원함 등 대규모 함정 발주 프로젝트에서 독점적 지위 확보


대우조선해양(dsme.co.kr, 대표이사 사장 고재호)이 아시아와 유럽에 이어 본격적인 남미 방산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10일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은 방위사업청사에서 오따롤라 페루 국방부장관, 노대래 방위사업청장과 함께 페루 해군함정 공동생산을 위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을 통해 양측은 페루 정부가 발주 예정인 군함들의 공동 생산을 위한 기술과 생산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페루 정부는 잠수함 신조를 비롯해 잠수함 창정비, 다목적 군수지원함 등 대규모 해군 함정 발주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이번 MOU 체결로 대우조선해양은 대규모 페루 해군함정 건조 계약에 한 발 다가서게 됐다는 평가다. 그 동안 대한민국 정부와 대우조선해양은 페루 함정 수출 성사를 위해 국방부와 지식경제부, 외교통상부, 방위사업청,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 해군 등민·관·군이 함께 참여하는 워킹그룹을 구성해 활발히 활동해 왔다.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페루 함정계약에 대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고 평하며 최종 계약이 성사될 경우 대우조선해양은 아시아와 유럽을 넘어 중남미 방산시장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작년 12월 수주한 인도네시아 잠수함과 올해 2월 영국 군수지원함 수출에 이어 페루 함정 사업까지 진행하면서 세계 방산시장에서 명실상부한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bp1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