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1
8
2992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하이얼 납품ㆍ협력, KOTRA 통하면 쉬워진다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OTRA, 3.28일 중국 칭다오에서 하이얼과 MOU 체결

- MOU 체결 통한 한중 교류 확대, 오는 4월말 Haier 수출상담회도 예정


KOTRA(사장 오영호)는 3월28일 중국 칭다오 하이얼 본사에서 중국 전자제품 대기업인 하이얼과의 협력 확대를 위해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식에는 오영호 KOTRA 사장과 양몐몐(楊綿綿) 하이얼 그룹 총재가 참석했다.


양몐면 하이얼 총재는 체결식에 앞서, 칭다오는 한국 기업들이 3천개 이상 진출한 도시로 중국의 어느 지역보다 한국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라며, 한중 수교 20주년을 맞이한 시점에서 이번 MOU를 계기로 상호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중국의 대표 기업인 하이얼은 전세계에 연구개발센터 10개, 생산공장 24개를 보유하고 있는 백색가전분야 세계 1위 업체다. 공격적인 경영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 중인 하이얼은 2011년도 매출액 233억 달러를 기록했다.


KOTRA 칭다오무역관에 따르면 하이얼은 기존의 백색가전 생산업체에서 IT기술을 응용한 스마트시티 서비스ㆍ제품 생산업체로 전환을 시도하고 있으며, 한국의 우수한 IT기술에 주목하고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오영호 KOTRA 사장은 중국의 대표적인 기업 하이얼은 한국기업과의 협력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다. 라며, KOTRA는 하이얼과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우리 중소기업의 현지진출을 포함한 한-중 교류확대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한편 KOTRA는 4월26일부터 2일간 서울 본사에서 Korea-Haier IT Plaza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우리기업들의 하이얼사 진출을 직접 지원할 예정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b5b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