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24
11
2893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국내 최고의 자동차 디자이너는? 피터 슈라이어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SK엔카, 최고의 자동차 디자이너를 선정하는 설문조사 진행

- 기아차 피터 슈라이어, 70%가 넘는 득표율로 압도적인 승리 이끌어


전 세계를 휩쓴 애플의 위력은 애플만의 일관성 있는 디자인이라 할 수 있고, 세계 경제의 불황 속에서도 수 억 원의 페라리를 구입하기 위해 지갑을 여는 이유도 페라리만의 전통있는 고유의 디자인 영향이 크다.


이처럼 현대사회는 종류를 불문하고 디자인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국산 자동차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2006년 기아자동차는 아우디, 폭스바겐 디자이너로 명성이 두터운 피터 슈라이어를, 2012년 현대자동차는 BMW 출신 크리스토퍼 채프먼을 각각 영입해 자동차 디자인에 승부수를 던졌다.


국내 최대의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에서 865명을 대상으로 피터 슈라이어와 크리스토퍼 채프먼 중 최고의 디자이너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피터 슈라이어가 74.8%, 크리스토퍼 채프먼이 25.2%로 의견이 갈렸다.


피터 슈라이어가 압도적인 지지율을 얻은 이유는 이미 국내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K5, K7 등 K시리즈로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혁명에 일조한 피터 슈라이어에 대한 높은 인식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피터 슈라이어를 선택한 참여자는 K5는 트랜스포머를 생각나게 하는 매력적인 디자인, K시리즈 디자인이 너무 좋다 등 K시리즈의 성과에 대한 언급이 많았다.


반면 BMW X시리즈 등 SUV 디자인 전문가로 잘 알려진 크리스토퍼 채프먼은 현대차에서 어떤 디자인을 내놓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 참여자들은 BMW 시리즈처럼 현대차의 비약적인 디자인 업그레이드가 기대된다, 무게감과 중후한 멋이 느껴지는 채프먼의 디자인이 매력적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SK엔카 경영지원본부 정인국 이사는 세계적으로 손에 꼽히는 자동차 디자이너들이 국산차 업계에 영입된 만큼 국산차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동차 구입시 성능이나 가격보다 디자인 요소를 중시하는 소비자들도 점차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az7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