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2
12
2895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엔비디아 테슬라, 日 츠쿠바 대학교 슈퍼컴퓨터에 탑재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천체물리학 및 생명과학 포함 다양한 분야의 연구 위해 1,000개 이상의 엔비디아 테슬라 GPU 가속 서버 구축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nvidia.co.kr, CEO 젠슨황)는 엔비디아 테슬라(Tesla) GPU가 일본 츠쿠바 대학교의 슈퍼컴퓨터 HA-PACS(Highly Accelerated Parallel Advanced System for Computational Sciences)에 탑재되어 다양한 과학 분야의 연구를 가속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츠쿠바 대학 컴퓨터과학센터(Center for Computational Science)에 위치한 HA-PACS 시스템은 1,072개의 엔비디아 테슬라 M2090 GPU로 업그레이드되어 이론상 802 테라플롭의 피크 성능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일본 Top 3 최고성능슈퍼컴퓨터 중 하나로 등극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천체물리학, 생물물리학, 소립자물리학 등 과학분야에서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종류의 연구와 발견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전망된다.


GPU 가속 시뮬레이션을 활용함으로써 천체물리학자들은 현존하는 최첨단 천체망원경만으로는 불가해한 영역인 별과 은하계의 기원 및 우주의 진화 과정을 연구할 수 있게 됐다.


생물물리학 분야에서는 GPU 가속으로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대규모 시뮬레이션을 실시할 수 있게 되어 분자동력학과 양자역학 기술을 결합한 효소 반응 메커니즘 및 DNA 단백질 복합체의 역학적 특성을 더욱 효율적으로 연구할 수 있도록 한다. 보다 복잡하고 큰 시스템을 길게 시뮬레이션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질병의 생물학적 행동을 보다 심도 있고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어, 특정 질병에 대한 신약 개발을 가속화 시킬 전망이다.


츠쿠바대학대학원 시스템정보공학연구과 컴퓨터과학센터 소속 타이스케 보쿠씨는 HA-PACS 시스템은 소립자물리학, 천체물리학, 물질, 기후, 생명과학 등 다수의 분야에서 연구를 가속시킬 수 있는 충분한 전산파워를 제공한다.며 많은 과학자들의 연구역량을 강화하는 데 매우 유용한 툴이라고 평했다.


테슬라 GPU는 엔비디아 쿠다 병렬 컴퓨팅 플랫폼에 기반한 대량병렬가속장치로, 고성능컴퓨팅(HPC), 컴퓨터과학 및 슈퍼컴퓨팅 전용 솔루션으로 디자인되어 다양한 과학 및 상업용 어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고 10배 이상 개선한다.


엔비디아 테슬라 GPU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nvidia.co.kr/tesla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ayr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