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4
19
2902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삼성서울병원 정기 건강교실 개최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3/21(수) 오후 2시, 간암과 간이식 주제

- 소화기내과 이준혁, 이식외과 권준혁·김종만 교수 강의


삼성서울병원(병원장 송재훈)은 오는 3월 21일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간암의 조기진단과 최신치료 및 간이식을 주제로 건강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는 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이준혁 교수와 이식외과 권준혁·김종만 교수가 참여해 전체 암 발생률은 5위, 암 관련 사망률로는 3위를 차지하는 간암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간암의 대부분의 원인은 B형 간염으로 간암 발생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다. 간암의 경우 진단이 되어도 수술이 가능한 환자는 20~25%이므로 조기 진단 및 간염에 대한 관리가 중요한데 B형 간염의 예방(백신 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책이며 정기검진을 통한 간암의 조기발견으로 치료율을 높일 수 있다.


간암의 치료법으로는 비수술적 치료로 고주파열치료법, 간동맥 화학색전술 등이 있으며 수술적 치료인 복강경 간절제술, 간이식 등이 있다.


복강경 간절제술은 개복 후 시행하는 간절제술에 비해 통증 및 입원기간이 짧아서 수술 후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간이식은 간암에 대한 어떠한 치료보다도 효과가 더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강좌는 간암의 조기진단 및 최신치료법과 함께 간이식에 대한 최근 현황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건강교실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강의 내용이 담긴 교재를 무료로 배포한다.


Source of news : http://gt7.kr/aq3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