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24
11
2893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KOTRA-CJ오쇼핑, 중소기업과 인도시장 뚫는다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KOTRA, CJ오쇼핑과 인도 스타CJ 소싱상담회 및 설명회 개최

- 현지 문화코드ㆍ생활습관에 착안한 제품으로 인도 안방시장 노크


KOTRA(사장 오영호)와 CJ오쇼핑(대표 이해선)이 우리 중소기업의 인도시장 진출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사는 3월8일과 9일 서울 KOTRA 본사에서 우리 중소기업 상품을 인도시장에 런칭하기 위한 인도 스타CJ 소싱 상담회 및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에는 양사가 제품 시장성ㆍ우수성에 초점을 두고 공동 발굴한 중소기업 26개사가 참가한다. 주 상담품목은 정수기, 블루투스 헤드셋, 압력솥, 인체공학의자, 친환경 해충퇴치기 등이다.


CJ오쇼핑은 인도 최대 미디어그룹인 스타TV와 합작 투자하여 현지법인인 스타CJ를 설립하고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인도시장에 진출했다. 스타CJ는 현재 홈숍18과 함께 인도 양대 홈쇼핑 기업으로 자리 잡았으며, 2009년 9월 사업을 시작한 이래 연평균 235%의 높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


스타CJ는 뭄바이, 뉴델리등 대도시 중산층을 주요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중국산 저가제품과 차별한 프리미엄 마케팅전략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인도인들의 문화코드와 생활습관에 착안한 제품을 런칭하여 성공사례를 만들고 있어서 이번 참가기업들의 현지진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대표 성공사례인 우리기업의 홈파워 빨래건조대는 1년 만에 8만개가 팔리는 대박이 났다. 먼지가 많은 인도 대도시의 좁은 아파트에 제대로 된 빨래건조대가 없다는 데 착안한 것이다. 또 한국의 해피콜 양면 후라이팬은 한국보다 15%나 높은 가격임에도 인도인들의 주식의 하나인 난을 만드는 것을 시연함으로 판매가 호조다.


김병권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우리 중소기업의 글로벌 유통시장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대ㆍ중소 협력모델구축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라며, 이번 행사는 연평균 25%로 빠르게 성장하는 인도 소매유통시장에 우리 기업이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발판을 만들어 줄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향후로도 KOTRA와 CJ오쇼핑은 한국의 유망 중소기업 제품을 적극 발굴해 인도, 아시아시장에 중점 소개할 계획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af0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