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5
3031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LG전자, 소셜 LG전자로 기업 미디어의 새로운 지평 연다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채널 한 곳으로 통합

- 국내 유일 참여형 기업 블로그로 열린 소통 강조

- 3월 말까지 이벤트 진행… LG 울트라북, 옵티머스 LTE 등 증정


LG전자(대표 具本俊, lge.co.kr)가 8일 기존 기업 블로그 더 블로그(The Blog)를 개편, 한층 업그레이드한 형태의 소셜미디어 통합사이트 소셜 LG전자(http://social.lge.co.kr)를 오픈했다.


소셜 LG전자는 기업 블로그 더 블로그(THE BLOG)와 트위터 (twitter.com/LGElectronics), 페이스북 (facebook.com/theLGstory) 등 회사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를 한 곳으로 통합했다. 해외 법인에서 국가별로 운영하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도 클릭 한 번으로 쉽게 방문할 수 있다.


소셜 LG전자라는 이름은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고객과 적극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콘텐츠 큐레이션 기능 강화국내 유일 참여형 기업 블로그 국내 기업 블로그 최초 회원배지 프로그램 도입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요소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방문객이 관심 있는 글을 클릭하면 관련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플리커 상의 글과 사진, 영상을 함께 볼 수 있도록 콘텐츠 큐레이션기능을 강화했다.


소셜LG전자는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LG스토리(LG Story), 전문가 칼럼으로 구성되는 (뷰)View, 일반 고객이 참여하는 열린 공간 컨버세이션(Conversation) 등 3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LG스토리는 사내 블로그 필진 약 70명이 사회공헌활동, 디자인, 마케팅 등을 주제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뷰(View)는 LG전자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더블로거(The Blogger) 60여명이 게재하는 코너와 IT,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오피니언 리더가 직접 글을 기고하는 전문가 칼럼 코너로 구성된다.


컨버세이션(Conversation)은 고객이 자유롭게 글을 올리고 토론할 수 있는 열린 소통의 장이다. 기존의 댓글달기 수준을 넘어 국내 기업 블로그 최초로 방문객이 직접 글까지 올릴 수 있어 큰 의미를 갖는다.


재미 요소를 가미, 국내 기업 블로그 중 유일하게 회원배지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회원가입 후 활동 여부에 따라 최우수 회원을 LG패밀리(LG Family)로 선정해 선물증정 및 이벤트, 행사에 우선적으로 초대한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LG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진솔한 대화가 오가는 정감있는 기업형 오픈 미디어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소셜LG전자 오픈 기념으로 3월 8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셜 LG전자(http://social.lge.co.kr) 를 방문해 내 인생의 OOO한 순간을 주제로 글, 사진 등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LG 울트라북, 옵티머스 LTE, 3D 모니터 등을 증정한다.


한편, LG전자는 2009년 3월 국내 30대 그룹 최초로 자유롭게 댓글을 올릴 수 있는 기업 블로그 더 블로그(THE BLOG)를 개설한 이래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소셜미디어 채널을 넓혀왔다. 고객과의 소통의지를 적극 반영한 결과, 지난해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기업 부문 최우수상 및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제 4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에서 소셜미디어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adh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