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9
2899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LG유플러스, 총선 및 대선용 여론 분석 서비스 출시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유권자의 SNS 여론분석 및 전화홍보 솔루션 제공


LG유플러스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유권자의 여론을 살펴보고 효과적으로 총선 및 대선 선거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소셜 분석(Social Analytics) 서비스 및 전화홍보 서비스를 내놨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uplus.co.kr)는 SNS를 통한 정치에 대한 유권자의 관심과 참여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SNS상의 이슈와 흐름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여론을 살펴볼 수 있는 U+ 여론분석 패키지를 다음소프트와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U+ 여론분석 패키지는 지능형 언어 필터링 서비스를 이용, 트위터상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후보자의 점유율과 정책 선호도, 이슈 등의 정보를 수치화된 차트와 그래프 형태로 제공한다.


특히 SNS 주요 사용 계층의 특성상 기존의 전화 설문 등에서 놓치기 쉬운 20-30대의 젊은 층 유권자의 여론을 SNS를 통해 분석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선거캠프 등지에서는 지역구에 관련된 주요 이슈를 찾아 현안을 신속히 파악하는 것은 물론 후보자에 대한 지역별, 연령대별 유권자의 반응에 맞는 효과적인 선거전략을 세울 수 있다.


또 U+ 여론분석 패키지에는 후보자에 대한 관심도와 지지여부, 투표 참여의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전화 홍보 솔루션도 포함됐다.


전화 홍보 솔루션에는 자동 전화 시스템(ACS :Auto Calling System)을 적용해 상담원의 업무시간을 단축하고 홍보결과를 다양한 형태로 출력, 보관할 수 있어 캠페인의 결과에 따른 홍보 전략을 수립하는데 편리하다.


LG유플러스는 오는 4월과 12월에 각각 예정된 제 19대 국회의원 선거와 제 18대 대통령 선거 기간 동안 선거 캠프 별 데이터 보안을 위해 3단계의 보안 시스템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IDC 센터를 구축, 24시간 비상 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기반통신사업담당 현준용 상무는 SNS솔루션은 인물이나 주제별 연관도는 물론 감성분석을 통한 심층분석이 가능한 솔루션이라며 국내 트위터 사용자가 1000만을 상회하는 만큼 충분히 의미 있는 분석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의 경우 IBM과 SAS가 SNS분석 솔루션을 서비스 중이고 페이스북도 미국 내 유권자 성향을 분석한 자료를 제공키로 결정하는 등 국내외에서 각종 선거를 앞두고 소셜 분석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Source of news : http://gt7.kr/aai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