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1
7
2993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빅데이터 지원 강화 위한 DB 옵션, 오라클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 출시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DB 11g에 빅데이터 위한 분석 프로그래밍 언어 R 및 데이터 마이닝 기능 통합…실시간 분석 애플리케이션 역량 강화

- 오라클 엔지니어드 시스템과 결합, 100배 이상 성능 향상된 최상의 빅데이터 플랫폼 제공


오라클(oracle.com)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Oracle Database 11g)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오라클 R 엔터프라이즈(Oracle R Enterprise)와 데이터 마이닝(Oracle Data Mining)을 결합한 신규 번들 옵션인 오라클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Oracle Advanced Analytics)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오라클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는 데이터베이스 상의 데이터를 노트북 혹은 전용 서버로 옮겨서 분석해야만 했던 전통적인 방법과 달리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11g 혹은 오라클 엑사데이터 안에 저장된 데이터를 이동하지 않고 바로 분석 알고리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활용하면 고객들은 이탈 예측, 맞춤화된 제품 추천, 사기 탐침(fraud alerting) 등과 같이 주요 비즈니스 대상에 통찰력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괄적이고 통합된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접근 속도와 통제력을 동시에 향상해, 기업은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면서 데이터 분석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빅데이터 활용을 고민하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및 엑사데이터 고객들은 옵션 채택을 통해 기존 플랫폼 상에서 수 백배 향상된 빅데이터 분석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실제로 오라클 엑사데이터를 사용하는 한 고객이 새 분석 솔루션을 구동해 본 결과, 최고 100배의 성능 향상이 있었다.

현재 2백만 명 이상으로 추산되는 통계 프로그래밍 언어 R의 사용자들은 오라클 데이터터베이스 11g를 기반으로 오라클 R 엔터프라이즈를 사용해 엔터프라이즈급의 분석 성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들이 이미 개발한 R 기반 기술과 툴, 스크립트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상에서 자유롭게 구현이 가능하다. R 언어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하둡 기술의 정밀한 통합을 통해 사용자는 한가지 R 스크립트를 오픈소스 R을 구동하는 노트북 단말기, 오라클 빅 데이터 커넥터(Oracle Big Data Connectors)를 통해 구동되는 하둡 솔루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모두에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라클 R 엔터프라이즈는 R 사용자에게 데이터 마이닝 알고리즘, 분석, 오라클 OLAP(Online Analytical Processing) 큐브에 대한 액세스를 통합해 보다 직관적이고, 명료한 R 언어 사용을 제공한다.


오라클 R 엔터프라이즈는 1억개 이상의 로우 데이터셋에 대한 복합적 수치 분석을 수 초안에 수행할 수 있어, 생각의 속도를 표방하는 오라클의 분석기술 혁신을 뒷받침하고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모델을 다른 언어로 변환할 필요가 없어 모델링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다.


오라클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의 또 다른 구성요소인 오라클 데이터 마이닝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에 데이터 마이닝 알고리즘을 제공해 고객들이 예측 모델을 구축해 비즈니스 문제들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오라클 엑사데이터 스마트 스캔(Oracle Exadata Smart Scan) 기능을 활용해 대용량 데이터를 혁신적 속도로 정량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라클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는 오라클 빅 데이터 어플라이언스(Oracle Big Data Appliance),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머신(Oracle Exadata Database Machine)과 엑사리틱스 인메모리 머신(Oracle Exalytics In-Memory Machine)을 비롯한 오라클의 엔지니어드 시스템과 쉽게 통합 및 확장되어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최상의 통합 플랫폼을 구성한다.


오라클의 서버 기술사업부를 담당하는 앤드류 맨델슨(Andrew Mendelsohn)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은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기업이 당면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오라클 SQL, 오라클 데이터 마이닝, 분석 프로그래밍 언어 R 등을 비롯한 심도 깊은 분석 기술력을 발전시켜 확장성과 보안을 모두 갖춘,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최상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a9p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