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9
2899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대한독립만세 외치며 나도 유관순 열사처럼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명, KT 초청으로 1박 2일 역사체험캠프 참여


KT(회장 이석채, kt.com)는 봄방학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명을 초청해 1박 2일의 역사체험캠프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아동들은 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해 독립기념관 겨레의 탑과 안중근 의사 하얼빈 의거 모형 앞에서 태극기를 흔들며 일제 강점기 때 치열하고 숭고했던 3.1 독립운동을 재연하며 선열들의 독립 의지를 느끼는 기회를 가졌다.


독립기념관 체험 후에는 경주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등 유적을 방문해 신라 시대의 발달된 예술/불교/과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초청된 아동들은 부천, 양천, 중랑, 성남, 남양주 등 5개 지역아동센터에서 방과 후 학습지도를 받는 아동들로, KT가 운영하는 olleh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한 달에 한번씩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KT는 이들에게 우리나라 선사시대부터 광복까지 각 시대를 테마로 매월 역사체험교육을 실시 중이다.


역사체험캠프에 참여한 조영민 양(11세)은 "책에서만 봤던 3.1 독립운동을 직접 재연해 보니, 조상들이 얼마나 간절히 독립을 원했는지 알게 되었다"며, "조상들이 몸바쳐 찾은, 이 소중한 대한민국을 더 사랑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T는 전국 3,800 여 개 지역아동센터 중 800 여 개 센터와 결연을 맺고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a2a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