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0
8
2893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다음 마이피플, 채널 서비스 오픈 News

이제 마이피플로 유용한 정보만 골라본다!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신세계몰, 11번가 등 외부 채널은 물론 다음 팬카페, 영화 등 내부 서비스 정보 구독가능

- 이용자가 꼭 필요한 정보만 직접 선별해서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 기능 세분화

- 별도 채널 코너 마련, 모아보기, 의견쓰기 등의 기능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 강화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무선 통합 메신저 서비스 마이피플을 통해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브랜드 및 다음 내부 서비스의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구독할 수 있는 채널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마이피플 채널은 이용자가 신세계몰,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투어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나 다음 팬카페, 영화 등 다음 내부 서비스의 채널을 구독하면, 할인쿠폰을 비롯해 이벤트, 신제품 출시 등 실시간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베타서비스 중으로 안드로이드폰과 PC버전에서 이용 가능하며, 오는 4월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특히,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만을 구독할 수 있도록 설정 기능을 세분화함으로써 불필요한 정보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예로, 여행사 채널의 경우 중국•일본•유럽 등 지역별 정보를 선택해 구독 가능하며, 쇼핑몰 채널을 구독하는 경우에는 패션•화장품•공연 등 관심사에 따른 정보를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각 채널별로 푸쉬 알림을 켜고 끄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다음 팬카페와 영화, 소셜쇼핑과 같은 다음 내부 서비스 연동을 통해 이용자에게 보다 풍성한 정보와 즐거움을 제공한다. 다음 팬카페 채널을 구독 신청하면 비스트, 아이유, 드라마 해품달 출연자 등 좋아하는 스타가 직접 팬카페에 올린 글을 가장 먼저 마이피플로 받아볼 수 있다. 현재 약 500여개 팬카페의 스타가 등록되어 있으며 팬카페는 계속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채널서비스에 최적화된 UX(User eXperience)를 적용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대화목록과 채널에서 제공되는 정보가 섞이지 않도록 별도의 채널 코너를 마련했고, 새로운 글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앱에 모아보기 기능을 적용했다. 이 외에도 이용자가 채널 운영자에게 직접 의견을 보낼 수 있는 의견쓰기 기능을 제공한다.


다음 송세정 소셜본부장은 이번 채널 서비스 출시로 이용자들이 마이피플을 통해 친구들과 단순히 대화를 나누는 것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유용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받고, 서로 공유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마이피플에서 다양한 네트워크를 맺고,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마이피플을 소셜플랫폼으로 진화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이피플은 무료 대화, 무료 음성통화 및 영상통화는 물론 다음지도, 클라우드 연동, 스티커 등 차별화된 기능으로 1,700만 가입자를 넘기며 스마트폰 필수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았다. 마이피플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바일웹, PC 버전을 비롯해 블랙베리 버전까지 출시되어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모든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9z8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