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4
2887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스타벅스,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사회공헌 부문 수상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 성과 인정받아 사회공헌 부문 대표 기업으로 선정

- 90여 지역사회 단체와 연계해 2011년 한해 모두 2만여 시간의 직원 봉사 활동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2월 23일 진행된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타벅스는 금번 시상식에서 기업윤리에 대한 준수, 사회가치 기여, 공익 캠페인 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업계 최초로 환경부와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해당 분야 시장에서 지위를 공고히 한 성과를 인정받아 사회공헌 부문 대표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본 수상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학회가 후원하며, 기업의 모범 활동 사례를 공모 받아 성과 및 가치 측정 평가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올해에는 총 21개 기업 및 기관이 부문별 대상으로 뽑혔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사회적 책임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참여와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집중하며 직원과 고객, 협력업체에게 신뢰 받는 동반 성장의 파트너로서 맡은바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현재 전국적으로45개 진출 도시에서 90여 지역 사회 단체와 유대를 맺고 있다. 2011년 한 해 20,597.5시간의 직원 자원 봉사 활동을 전개해 바리스타 일인당 약 7시간의 봉사 활동에 참여했으며, 결손 가정 어린이 돕기 급여 공제 캠페인을 통해 1억 7천 8백여 만원을 어린이 재단에 전달했다.


이를 포함해, 환경 보호 및 문화 캠페인, 지역사회 지원 활동 등 경상 이익의 약 3%에 해당하는 7억2천4백여만원을 각종 사회 공헌 기여 비용으로 집행했다.


또한, 지난 2011년 10월에는 한국표준협회가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조사 평가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 Sustainability Index)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Source of news : http://gt7.kr/9xq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