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10
8
2893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의 기준, BMW 코리아, 6세대 뉴 3시리즈 출시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스포츠, 모던, 럭셔리의 새로운 3가지 라인업과 320d, 320d ED 등 동시 선보여

-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헤드업디스플레이 등 첨단 편의사양 적용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23일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인 뉴 3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소개된 모델은 BMW 트윈파워 터보기술이 적용된 직렬 4기통 2.0리터 디젤엔진을 장착, 기본형인 뉴 320d와 효율성을 극대화한 뉴 320d 이피션트다이내믹스(ED) 그리고 선택의 폭을 다변화한 뉴 320d 스포츠, 모던, 럭셔리 라인 등 총 5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 역동성과 안락함의 조화를 이뤄낸 6번째 진화

강렬한 캐릭터 라인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정차 중에도 역동성을 나타내는 뉴 3시리즈는 BMW 특유의 탁월한 성능과 민첩성을 바탕으로, 높은 비틀림 강도와 새로운 섀시 구조를 적용해 안락함을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새롭게 도입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를 통해 에코프로, 컴포트, 스포츠 등 3가지 모드(스포츠 라인은 스포츠+ 모드 추가)를 선택할 수 있어, 운전자 취향에 맞는 주행이 가능해졌다.


BMW 뉴 3시리즈는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이 93mm 길어졌으며 휠베이스는 50mm 늘어났다. 전체적으로 커진 외관 덕분에 뒷좌석 무릎공간은 15mm, 헤드룸은 8mm 넓어져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공간 역시 20리터 커진 480리터이다.


인테리어는 BMW 특유의 운전자 중심 구조로 설계되었다. 주행 중 필요한 모든 기능은 운전자의 손이 쉽게 닿을 수 있는 위치에 배치돼 있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고품질 내장재를 사용해 감성품질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2개의 큰 컵홀더가 변속기 레버 앞 센터콘솔로 통합 배치됐으며 앞뒤 도어에 달린 포켓공간이 커졌고 프론트 도어에는 1리터 음료수병을 넣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해지는 등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 동급 최고 성능과 효율성 발휘

BMW 뉴 3시리즈는 복합 알루미늄 소재 크랭크케이스가 적용된 직렬 4기통 2.0리터 커먼레일 직분사 터보차저 디젤 엔진을 장착해, 4,000rpm에서 184마력의 최고출력(320d ED는 163마력), 1,750 ~ 2,750rpm에서 38.8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7.6초(320d ED는 8.1초)에 불과하며, 최고 시속은 230km(320d ED는 225km/h)를 발휘한다.


특히, 전 라인업에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및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했으며, BMW만의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적용해 기존보다 연료 효율성과 CO2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개선, 정부공인표준연비는 320d의 경우 22.1km/l, 320d ED모델은 23.8km/l이다. 이외에도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 지능형 경량 구조와 저항을 줄인 런플랫 타이어 등 혁신적인 기술들이 결합돼 최상의 효율성을 구현한다.


■ 3가지 라인 컨셉

운전자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스포츠, 럭셔리, 모던 등 3가지 라인이 BMW 모델 중 처음으로 국내 선보인다. 각각의 라인은 색다른 디자인으로 그 컨셉에 맞는 최고 사양과 부품 그리고 컬러를 섬세하게 결합해 독특한 개성을 뽐낸다.


스포츠라인은 BMW 뉴 3 시리즈 세단의 3가지 라인 중 가장 역동적인 모습을 선보인다. 8개의 블랙 키드니 그릴은 큰 곡선을 이루면서 보다 다이내믹한 차량 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인테리어는 블랙과 레드 컬러가 조화돼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표현한다. 내부 가죽 및 스포츠 스티어링 휠의 레드 스티칭, 코럴 레드 액센트 스트립으로 장식된 파인브러쉬 알루미늄 인테리어 트림 모두 운전석의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스포츠 라인의 스마트 키 또한 인테리어와 통일감 있는 블랙과 레드 컬러로 선보인다.


럭셔리 라인은 기품있는 하이 글로스 크롬 컬러를 채택해 고급스러움을 컨셉으로 한다. 11개의 섬세한 크롬 바로 이루어진 BMW 키드니 그릴, 공기 흡입구 위쪽에서 수평으로 이어지는 하이 글로스 크롬 트림 스트립은 럭셔리 라인의 우아한 자태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인테리어 중 눈에 띄는 것은 라디오와 에어컨 부분이 다른 라인과 다르게 크롬으로 둘러싸여 있다는 점이다.


럭셔리 라인 모델과 대조적으로 모던 라인에는 모두 사틴(Satin) 알루미늄 소재로 사용되어 현대적인 특성을 강조한다. 11개의 사틴 알루미늄 슬레이트로 이루어진 BMW 키드니 그릴과 동일한 컬러를 사용한 공기 흡입구의 더블 트림 스트립은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느낌을 준다. 또한, 밝은 컬러의 인테리어가 특색인 모던 라인은 다크 오이스터 컬러의 계기판 상단과 스티어링 휠 디자인을 통해 특색있는 분위기를 형성한다. 3차원 우드 표면 구조로 이루어진 트림으로 색다른 고급스러움을 손끝으로 느낄 수 있다. BMW 뉴 3시리즈 세단의 모던 라인 모델에는 매트 실버 디테일이 돋보이는 오이스터 컬러의 스마트키가 기본 제공된다.


■ 주행 안전 및 편의사양

기존 5시리즈 이상 모델에만 적용됐던 풀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세가지 라인모델에 적용해 편리성을 강화했으며 모든 라인업에 12GB 하드 드라이브가 내장된 8.8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및 음성 인식기능, 블루투스, BMW 프로페셔널 오디오 및 한글 K 내비게이션, 자동 에어 컨디셔너 및 운전자 통합 매뉴얼 기능 등 다수의 첨단 편의사양을 기본 장착하고 있다. 특히 럭셔리 라인에는 컴포트 액세스 시스템과 연계한 스마트 오픈 기능이 적용되어 뒷범퍼 아래쪽에 위치한 센서를 통해 키를 소지한 채 접근하면 트렁크 문이 자동적으로 열린다.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오늘 출시한 BMW 뉴 3시리즈는 전 세계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을 대표하는 모델로, 뛰어난 성능과 첨단 편의사양으로 BMW 3시리즈의 명예와 영광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BMW는 새로운 비전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3시리즈와 함께 BMW 코리아의 성공 신화를 계속 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MW 뉴 3시리즈의 국내 소비자가격은 뉴320d가 4,880만원, 뉴 320d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에디션은 4,500만원, 모던 라인은 5,410만원, 스포츠 라인은 5,540만원, 럭셔리 라인은 5,650만원(VAT 포함)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9w7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