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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 개편 News

홈페이지에 대한 새로운 생각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 회사소개 및 소식, IR, 브랜드, R&D 등 다양한 기업문화정보 담아

- 차종정보, 광고, 영상, 연혁 등을 총망라한 현대차 역사박물관 확대

- 자동차 제작과정 및 국내 각 공장별 영상, 온라인 견학신청 기능 갖춰

- 스마트폰, 태블릿PC, 데스크톱 등 모든 기기 사이즈에 자동으로 호환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의 새로운 생각이 또 하나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탄생했다.


현대자동차는 20일 H뮤지엄(역사박물관), H투어(온라인 견학 및 신청), 회사소개, IR, 브랜드, R&D, 공헌활동 등 다양한 기업문화정보를 담은 『현대자동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http://pr.hyundai.com)』를 개편하여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한 기업문화홍보사이트는 IT 기기에 관계없이 하나의 소스로 여러 해상도를 대응(One Source Multi Use)할 수 있는 유연한 레이아웃의 Flexible UI(User Interface)를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즉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다양한 브라우저와 해상도를 가진 기기들과 호환된다.

따라서 향후 새로운 해상도의 기기가 등장하더라도, 해상도를 자동으로 인지해 반응하기 때문에 하나의 웹사이트로 최적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현대차의 심플하고 세련된 웹 BI(Brand Identity)를 적용함으로써 웹사이트에서도 현대차 브랜드를 반영한 모던 프리미엄의 감성적인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와 함께 단계적으로 정보를 구체화하는 메뉴 구조를 통해 사용자가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메뉴명을 간결하고 명료하게 조정했다. 또 비주얼 이미지와 주요 콘텐츠를 화면 반반씩 배분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면서도 사용자 접근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기업문화홍보사이트는 H museum, H tour, 소개, 브랜드, 소식, 활동, R&D, 채용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가 강점이다.


H museum은 1967년 현대차 설립부터 시대의 흐름에 따른 성장 발자취를 역사·제품·광고 등 다양한 콘텐츠로 새롭게 구성했으며, 이를 연대별, 키워드별, 차종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방대한 정보를 보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 자동차산업을 이끌어온 현대차의 역사가 담긴 H museum은 일반 사용자들은 물론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의 창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 tour는 자동차의 탄생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기술 발전과 설계부터 생산에 이르는 자동차 제작과정에 대한 소개, 울산·아산·전주 등 국내 각 공장을 소개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갖췄으며, 사이트에서 바로 공장 견학신청이 가능하다. 자동차의 탄생, 생산과정, 국내 공장 소개, 글로벌 공장 현황, 견학신청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한 절차를 통해 각 공장의 견학신청을 할 수 있다.


소개 메뉴에서는 기업이념·CI·연혁·수상내역 등의 기업정보와 전세계에 진출해 있는 사업장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투자정보·재무정보·주식정보 등을 제공하는 IR 코너, 회사의 다양한 보고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보고서 코너 등의 소메뉴를 포함하고 있다.


브랜드 메뉴에서는 현대차의 브랜드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의 개발배경과 슬로건의 의미, 메시지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현대차의 다양한 활동들을 확인할 수 있다.


소식은 보도자료는 물론 주요 이슈를 다룬 현대인사이드, 온라인 사보 웹진 등 각종 소식을 신속하게 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활동에서는 사회공헌, 지속가능성, 후원/행사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건강한 기업시민으로서의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하고 있다.


R&D에서는 현대차의 연구개발 분야의 다양한 성과와 친환경 미래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블루드라이브, 테크놀로지, 디자인, 챌린지, R&D스토리 등을 만날 수 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기업문화홍보사이트(http://pr.hyundai.com)를 통해 고객을 위한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은 물론 고객과 소통의 장을 더욱 넓혀 고객과 함께하는 친밀한 기업이미지를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Source of news : http://gt7.kr/9r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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