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1
7
2993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0


엔씨소프트, 게임회사 엔트리브소프트 인수 News

SEOUL, KOREA (E2CAST,이투캐스트™) -- <Global News>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인기 야구게임 프로야구 매니저로 유명한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를 인수한다. 엔씨소프트는 15일 이사회를 열고 엔트리브소프트의 지분 76%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엔트리브소프트는 2003년에 설립된 온라인 게임사로 국내 야구게임 시장에서 선두권을 달리고 있는 프로야구 매니저 게임을 비롯해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 말(馬)을 소재로 한 캐주얼 온라인 게임 말과 나의 이야기, 앨리샤 등 캐주얼 및 스포츠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11년 매출은 547억원, 당기순이익은 87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인수에 대한 시너지는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엔씨소프트는 캐주얼 및 스포츠 게임 장르의 수준 높은 개발력과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게 되었다. 또한 엔트리브소프트가 일본의 유명 게임회사 세가(SEGA)의 게임을 우리나라 상황에 맞게 온라인 게임으로 재디자인하는 역량을 보여준 점도 시장의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매니저의 원 제작사인 세가의 우수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공동으로 개발·해외 진출 하는 등 세가와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엔씨소프트측은 이번 인수와 관련하여 캐주얼 게임 전략에 변화를 주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고자 인수를 결정했다며 양사간 강점을 결합하여 캐주얼 및 스포츠 영역에서도 최고의 퍼블리셔로 성장해 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Source of news : http://gt7.kr/9mw


Relation News


(C)Copyright 이투캐스트™

덧글

댓글 입력 영역